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민원
빠른인터넷상담
- 질의
- 근로시간중에 휴게시간이라는건
어떤기준인가요 사무실 밖을 나가는 시간인가요? 사무실에 앉아서 컴퓨터를 켜놓는거 만으로도 휴게시간이 아닐수있나요
- 답변
- 휴게시간이란 함은 근로자가 현실적인 작업에서 사용자의 지휘감독으로부터 벗어나 근로자가 자유로이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을 말 합니다.
- 사무실 내에서라도 근로자가 사업주의 지휘로부터 벗어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면 휴게시간으로 볼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