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학교밖청소년들의 큰 도움 김범석선생님, 전혜숙선생님 감사합니다^^
등록일
2016-07-01 
등록자
김미성 
해당관서
김천고용센터 
해당공무원
김범석선생님, 전혜숙선생님 
공개범위
실명공개
학교밖청소년들에게 따뜻한 도움을 주고 계시는  김천고용센터의 두분을 칭찬합니다.

2015년도부터 학교밖청소년들을 지원하는 법이 시행됨과 동시에
학교밖청소년는들의 검정고시 및 취업을 지원하는 센터에서 근무하는 담당자 입니다.

학교밖청소년들이 위기청소년으로 분류되어 지역의 고용센터 연계하여
취업지원프로그램인 취업성공패키지를 신청가능하게 됐습니다.

작년부터 여러명의 학교밖(학업중)청소년들을 연계하는 과정에 있는데,
너무나 친절하신  전혜숙선생님과 김범석 선생님을 칭찬드리고 싶습니다

저도 학교밖청소년들 지원하는사업이 처음이라 연계하는 부분과 청소년들에게 안내하는 부분이 서툴렀는데 차근히 설명해주시고 항상 환영하는 마음으로 학교밖청소년과 저를 맞아주셔서 고용센터 가는길이 낯설지 않고 항상 따뜻하고 든든했습니다. 정말 감사드려요 .ㅠ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서슴없이 전화드릴수 있을 만큼 제게는 마음으로 가까운 분들이 되었습니다 .                     

김범석선생님께서는 작년에 학교밖청소년들 6명을 고용센터로 초대해 주시고 직업현장체험의 기회 및 직업인인터뷰프로그램의 대상이 되어 주셔서,  학교밖청소년들이 고용센터를 이해하는 계기를 마련해 주셨습니다.

오늘도 한명의 학교밖청소년을 김천고용센터에 연계를 하며  전혜숙선생님을 만났는데  작년부터 학교밖청소년들이 취업성공패키지 연계되면서 청소년들에게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더욱 이해하고 알아가는 기회를 가져야겠다고 생각하셨다며,  청소년관련 자격증을 취득과정에 있다하시더라구.   선생님의 일에 대한 열정과 순수한 마음이 전해졌습니다

그리고 취업성공패키지 프로그램으로 학업중단청소년들에게 취업의 기회 및 직업훈련의 기회를 제공할수 있어서 얼마나 소중한 프로그램인지 모르겠습니다    

 학교밖청소년들은 제도권 밖에 있어서 더욱 배움의 기회가 제한적이라 안타까운 순간들이 많은데, 위의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직업을 가질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되는 도움을 받습니다.

고용센터에 근무하시는 분들 선생님들 모두 힘내세요 ^^
김천센터 두분의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
첨부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