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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고용회복 지원 및 포스트 코로나 대비를 위한

?공공 고용서비스 강화 방안? 발표

?일할 사람을 찾는 기업에게 여건 및 특성에 맞는 맞춤형 채용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비대면·디지털로 모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한다.

?취약계층을 위한 1·2차 고용안전망 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높인다.

첨부파일6.18 공공 고용서비스 강화 방안 발표(고용서비스정책과)7.hwp 파일 다운로드
첨부파일6.18 공공 고용서비스 강화방안 일자리위 안건(첨부).hwp 파일 다운로드

고용노동부(장관 안경덕) 및 관계부처는 6월 18일(금), 20차 일자리위원회*에서 경제·고용회복 지원 및 포스트 코로나 대비를 위한 ?공공 고용서비스 강화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 [붙임: 20차 일자리위원회 개최 계획]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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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대책은 최근 수출·소비 회복 등 경기 개선*이 본격화되면서, 기업의 인력채용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 ’21.5월, [수출] 전년동월대비 45.6% 증가, [소비] 소비자심리지수 5개월 연속 상승

** ’21.1월~5월, 워크넷 구인 46.5% 증가, 워크넷 구직 17.0% 증가 (전년동기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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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간 시장의 고용회복을 뒷받침하고자, 일자리(구인)와 사람(구직)을 이어주는 고용센터의 채용·취업지원서비스*를 강화하고,

* 구인애로 기업 일자리 수요 선제적 발굴 및 기업 여건?상황별 맞춤형 지원체계 미비→ 체계화된 구인?구직 서비스 제공 노력은 다소 부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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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동안의 코로나19 대응 경험을 바탕으로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한 비대면·디지털 취업지원시스템 개편* 및 취약계층 고용안전망 현장 안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공공 고용서비스(PES)의 디지털화 가속화 제안(OECD, 2020)

** 전국민 고용보험, 국민취업지원제도 등 1·2차 고용안전망의 기틀은 구축했으나,이를 원활히 작동시키는 서비스 질적 수준 개선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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