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서울서부고용센터 국민취업지원1팀 김동숙 선생님 감사합니다
등록일
2024-03-24 
등록자
윤솔 
해당관서
서울서부고용센터 
해당공무원
김동숙 
공개범위
실명공개
안녕하세요? 2024년 2월부터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이용하기 위해 김동숙 선생님께 상담을 받았던 윤솔입니다.

처음 상담할 당시 예정보다 길어진 구직기간에 낙담도 많이 하고, 서류전형도 합격하지 못하는 상황이라 자신감이 많이 떨어져 있었던 상황이었습니다.
나를 뽑아줄 회사가 있을지, 내가 어딘가에 쓸모가 있기는 할지 부정적인 생각이 조금씩 들던 중에 김동숙 선생님의 상담에 많은 힘을 얻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제가 원하는 직무를 위해 지금까지 어떤 노력을 해왔는지, 왜 그 직무를 원하는지, 제가 가려는 분야는 어떠한 특징이 있는지, 구직활동을 하며 어떤 것이 어려운지 궁금해 하시고 귀 기울여 주셨습니다. 자존감이 많이 떨어져 있던 상황에서 이런 진심어린, 인간적인 관심은 정말 큰 힘이 되었습니다.
특히 제가 나이 때문에 서류 합격률이 많이 떨어지는 것 같다고 했을 때, 많이 늦은 게 아니고 이렇게 열심히 하고 있으니 금방 취업이 될 것 같다고 말씀해주셨는데, 아무래도 많은 구직자를 만나온 선생님께서 그렇게 말씀을 해주시니 더욱 용기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형식적인 것이 아닌, 제 입장에서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활용해 어떻게든 도움을 주려 노력해주신 점에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정말 좋은 조건으로, 원하던 직무에 취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첨부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