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강남지청 근로개선지도3과 김정래 근로감독관님 정말 감사합니다.
등록일
2024-03-11 
등록자
최윤주 
해당관서
서울강남지청 
해당공무원
김정래 
공개범위
실명공개
안녕하세요. 저는 갑작스러운 사측 사유의 권고사직부터 사업주의 잦은 거짓말과 함께 임금체불을 당했었습니다.
임금체불은 늘 미디어에서만 접하고 저와는 상관없는 일인줄 알았지만 막상 직접 겪어보니 하루하루가 지옥이더군요.. 
이제 사회에 막 나온 초년생인 저는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정말 눈앞이 깜깜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감독관님께 정말로 큰 도움 많이 받았습니다. 진정 단계에서부터 꼼꼼하게 사실 조사에 임해주시고 제가 처한 상황에 대한 이야기도 잘 들어주시며 정말정말 큰 위로 많이 받았습니다. 
저 외에 다른 민원인들도 많으셔서 바쁘고 지치셨을텐데 제가 걱정되거나 궁금한 부분을 질문드리면 항상 세심하고 정말 친절하게 답변해주셨습니다.

사실 체불된 임금은 사업주에게 아예 못받을 것이라고 반포기 상태였지만.. 진정단계를 밟으니 결국 신속하게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 몇달간 앞이 보이지 않은 터널을 걷는 기분에 하루하루 큰 우울감을 가지고 살고있었는데 감독관님 덕분에 밝은 세상에 나올 수 있었습니다. 정말 이 감사함을 어떻게 표현할지.. 다 표현하지 못해 어렵네요 ㅎㅎ..!

약자와 국민을 위해 내려다 보며 치열하게 하루를 살아가신 공무원분들께 이번 기회에 더 큰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

이 글이 감독관님께 전달 될지 모르겠지만 노고에 정말 감사하다고 이 자리를 빌려 말씀 전하고싶습니다. 하시는 일, 모든 일 잘 되시길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 일들만 가득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민원인에게 적극적으로 응대해주었던 내용이 해당 직원의 인사고과에 반영될 수 있도록..! 부디 깊은 재고 부탁드립니다. 
대한민국이 건강한 고용노동문화가 바로설 수 있길 바라며, 두서없이 작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첨부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