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캐나다 용접공 취업알선 사기피해 사례 안내
구분
기타
담당부서
고용서비스정책과
전화번호
02-2110-7243
담당자
백경남
등록일
2013-06-04

 


캐나다 용접 기능인력 취업알선 사기 피해 안내


 


 


 


- 최근 캐나다 서부 앨버타주의 오일샌드 개발로 인해 우리기업의 진출이 활발해지고, 용접기능인력 등 현지에서 필요한 인력의 수요가 많아지면서 현재 서부캐나다에 진출한 우리 용접 기능인력 수가 5~600명에 이르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이용하여 무자격 브로커가 고수입 보장과 영주권 취득 보장 등 허위 과장광고로 무분별하게 용접기능인력을 모집하면서 고액의 수수료를 받았으나 실제 취업은 되지 않는 등의 취업 사기로 피해를 보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 서부 캐나다지역을 중심으로 외국인 기능인력의 수요가 계속 증가추세이며, 캐나다-앨버타 파이롯트 프로젝트('12. 7. 17. 발효)가 계속 시행되는 경우 상기와 같은 취업알선 사기광고가 인터넷 등을 통해 확산되면서 유사한 피해사례 발생이 예상되고 있으므로, 캐나다 취업에 관심이 있는 우리국민들은 취업 알선업체(인)에 대한 철저한 사전 확인은 물론 취업에 필요한 경력, 자격사항 등을 갖춤으로써 억울한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12. 7. <붙임 자료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12. 7.

첨부
  • hwp 첨부파일 0530)캐나다_용접공_취업알선_사기피해(홍보물)[1].hwp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