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근로복지공단(퇴직연금부), 한국연금학회‘2018년 연금문화대상’수상
등록일
2018-12-06 
조회
1,600 
- 중소.영세 사업장 퇴직연금 제도 도입에 큰 기여 -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심경우)은 12월 6일 한국연금학회 주관 “2018년 연금문화대상”시상식에서 올해의 수상자로 “근로복지공단(퇴직연금부)”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한국연금학회는 국내 연금제도 발전 및 은퇴문화 성숙을 위해 크게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의 공로를 기리기 위해 회원들의 추천을 통해 매년 연금문화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근로복지공단(퇴직연금부)”은 연금문화대상 심의위원회 심의 결과 연금문화 확산과 30인 이하 중소·영세 사업장의 퇴직연금 제도 도입 및 가입확산에 크게 기여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공단의 퇴직연금 사업 현황을 보면 2011년 사업 개시 후 2018년 10월말 기준으로 가입 사업장 수는 7만여 개소, 가입자 수는 32만여 명, 적립금은 2조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확정기여형 퇴직연금(DC)에 가입한 사업장 수만 따진다면 퇴직연금사업자 중 전체 1위에 해당하는 성과이다.
 
근로복지공단 이사장 심경우는 “이번 수상은 중소.영세 사업장 노동자의 노후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묵묵히 최선을 다해온 공단 퇴직연금부의 그간의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은 좋은 결과다”라고 하면서,“앞으로도 중소기업 노동자들의 편안한 노후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근로복지공단 퇴직연금에 가입을 희망하는 30인 이하 사업장 사업주 또는 노동자는 근로복지공단 퇴직연금 대표번호(☎1661-0075)로 문의하면 된다.
 
문  의:  퇴직연금부 김상엽 (052-704-7366)
 
 
첨부
  • hwp 첨부파일 12.7 근로복지공단 퇴직연금, 2018년 연금문화대상 수상(근로복지공단).hwp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