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2017년 노사파트너십프로그램 7개사 추가지원
등록일
2017-05-15 
조회
1,278 

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이정식)은 2017년 노사파트너십프로그램 지원대상 사업장을 7곳 추가 선정하고 이들 기업의 노사관계 활성화를 지원하기로 하였다. 이에 따라 2017년 노사파트너십프로그램 선정사업장은 기존 100개사에서 최종 107개사로 늘어났다.

 이번 추가선정은 대내외 경영환경 악화로 인한 기업 내 노사관계 동반악화를 예방하고 상대적으로 취약한 중소기업 노사관계 수준을 제고하기 위한 일환으로 이루어졌으며, 추가선정사업장은 이를 감안하여 예비후보사업장(20곳) 중 상위에 오른 동그린 주식회사, ㈜세미시스코, ㈜세진중공업, ㈜엑스피넷, 케이시시정공㈜, 코오롱인더스트리㈜ 구미공장, ㈜한국몰드 김제(가나다 순, 1~7순위) 등 7곳으로 대다수가 제조업종 중소기업이다.

이들 7개 사업장은 5월 17일(수)부터 사업장별로 개별협정을 체결할 예정이며, ①대·중소기업, 원·하청기업 공생발전, ②정규직·비정규직 협력증진, ③(고용·노동 분야) 정책적·사회적 이슈, ④노사의 사회적 책임 실천 등 사업장별로 수립한 필수 프로그램과 자율 프로그램을 통하여 조직 내 노사 간 신뢰 구축 및 협력적 노사관계 확산을 위한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이정식 사무총장은 “노사파트너십프로그램 지원사업이 현장의 노사상생 문화를 더욱 확산할 수 있도록 적정한 자격을 갖춘 중소기업 중심으로 사업장을 추가 선정하였다”며, “노사관계 수준이 상대적으로 미약한 중소기업 지원을 통하여 대·중소 동반성장과 노사상생협력 수준 향상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노사파트너십프로그램 지원사업은 사업장 내 노사가 공동으로 관계개선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수행하고 정부가 그 비용의 일부를 지원함으로써 사업장 내 협력적 노사관계 구축과 파트너십 활성화를 추구하는 정부지원사업이다. 노사파트너십프로그램 지원사업은 매년 그 취지에 부합하는 사업장별 프로그램을 공모·심사하여 지원하여 왔으며, 올해의 경우 195개사가 신청하여 총 100개 사업장을 선정하고 지난 4월 18일 협정을 체결하였다.

문  의:  노사협력팀 황혜원 (02-6021-1061)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