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당신의 땀방울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만들어 갑니다.
등록일
2017-04-28 
조회
1,386 

고용노동부는 4월 28일(금) 15시에 여의도 CCMM빌딩 그랜드볼룸홀에서 “2017년 근로자의 날 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총 210명에게 훈·포장 및 대통령표창 등을 수여했다.

근로자의 날 유공 정부포상은 근로에 대한 존중과 상생의 노사문화를 확산할 목적으로 매년 개최되는데,  “올해는 성실하고 창의적인 자세로 묵묵히 일하며 노동시장 격차해소를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한 숨은 유공자 발굴에 중점을 두었다” 라고 고용노동부 관계자는 밝혔다.

 이번 정부포상에서 영예의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한 양정숙 씨는 태경농산 주식회사 대구공장에서 27년 간 근속한 현장의 맏언니로  노사협의회 근로자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사내 도급 근로자의 정규직 채용 및 장애인 실습생 고용을 주도적으로 추진하여 일자리 격차해소와 노사의 사회적 책임 확산에 기여하였다. 

또한, 정년연장으로 기업의 인건비 부담이 가중되는 가운데 근로자들을 설득하여 임금피크제를 도입, 절감한 재원으로 53명의 신규채용을 이끌어내기도 하였다.

 공적심사에 참여한 위원들은 ‘양정숙씨는 힘든 가정형편, 중학교 졸업이라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 스펙초월, 경력단절 극복, 전업주부에서 현장의 노사상생 전문가로 거듭난 우수모델’로 평가했다는 후문이다. 

은탑산업훈장은 대한석탄공사노동조합 위원장 김동욱, 대덕GDS노동조합 위원장 김광호 등 2명이 수상했다.한편, 올해 정부포상 수상자 210명 중 여성은 29명으로 작년에 비해 20.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상식에서 고영선 차관은 “오늘 수상자 분들을 포함하여 현장에서 묵묵히 일해오신 모든 근로자가 우리의 과거이자 현재이며 미래”라면서  “국민 모두가 양질의 일자리에서 즐겁게 일할 수 있도록 노동시장 격차를 해소하고 상생협력의 문화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문  의:  노사협력정책과 김용현 (044-202-7590)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