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근로복지공단 - 인천광역시 ˝중소기업 공동직장어린이집 지원을 위한 MOU˝ 체결
등록일
2017-02-20 
조회
843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심경우)은 2월 20일(월) 인천시청에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중소기업중앙회 인천지역본부(본부장 이재원)와 중소기업 밀집지역 근로자의 일·가정 양립 환경 조성과 보육지원서비스 강화를 위한 “산업단지 및 중소기업 밀집지역 근로자를 위한 공동직장어린이집 확충 협약”을 체결했다.

공단은 직장어린이집 설치·운영비 지원 및 컨설팅을 제공하고, 시(市)에서는 설치비 중 기업분담분과 부지(건물) 제공 협조 등 행정적 지원을, 중소기업중앙회는 참여기업 발굴 등 컨소시엄 구성에 대해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공단은 ?12년부터 컨소시엄을 통한 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 시 최대 15.5억원(소요비용의 90%)을 지원하고 있으나 중소기업은 여전히 부지 및 예산 확보 등의 어려움으로 보육의 사각지대에 놓여있어 공단 및 관계기관에서 손을 잡고 적극
지원해 나가고 있다.

 현재 인천광역시 내 설치·운영 중인 직장어린이집은 56개소 이며, 중소기업에서 설치한 직장어린이집은 2개소에 불과한 실정으로, 시(市)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산업단지 등 근로자 자녀의 보육수요가 많은 지역과 설치 의무사업장을 중심으로 공동직장어린이집을 2021년까지 매년 1~2개소씩 확충할 예정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공단은 산업단지내 중소기업 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모델을 2012년도입하여 현재까지 총 57개소를 선정(개원 26개소)하였으며, 지자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지속가능한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근로복지공단 심경우 이사장은 “일·가정양립 지원제도 정착과 근로자 자녀를 위한 보육서비스 제공은 정부 및 공공기관과 기업이 동반자적 관계 속에 함께해야 할 사회적 책임이다.”라고 강조하며, “이번 업무협약의 체결로 더 많은 중소기업 근로자들이 질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받고 안정된 업무환경 속에서 일과 가정 모두 승승장구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  의:  일가정양립지원부 김미정 (02-2670-0428)

첨부
  • hwp 첨부파일 2.20 중소기업 공동직장어린이집 지원을 위한 MOU체결(근로복지공단).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