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K-Move 멘토링, 글로벌 기업 CEO에게 듣는다
등록일
2016-09-29 
조회
915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박영범)과 주한미국상공회의소(대표 존 슐트, American Chamber of Commerce in Korea, 이하 AMCHAM)는 29일 울산대학교 학생회관 소강당에서 혁신캠프를 개최한다.

공단과 AMCHAM이 주최하고 울산대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AMCHAM에서 운영 중인 AMCHAM 혁신캠프와 정부해외취업지원 프로그램인 K-Move사업 간 연계를 통해 청년들에게 글로벌 기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울산지역 300여명 대학생들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는 국내 청년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세계기업이 원하는 인재상과 취업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CEO강연, 도시락 멘토링, K-Move 멘토 특강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글로벌 혁신캠프 1부에서는 에릭 존 보잉코리아 대표이사 외 3명의 CEO가 외국계 기업 취업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한 특강을 진행한다. 
  
특히 일방적인 강의 형태가 아닌 참석자들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토론 형태로 특강이 진행되어 참석자들의 궁금증을 실질적으로 해소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2부에서는 1부 강연자를 포함하여 다국적 기업 CEO 및 임원 11명과 학생들이 소규모로 모여 도시락을 먹으며 소통하는 도시락 멘토링 시간을 가지게 된다.
 
아울러 혁신캠프 3부에서는 K-Move 찾아가는 멘토링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실제 해외취업에 성공한 K-Move 멘토 최형석씨와  구글 김태원 상무가 해외취업 준비과정과 해외근무 경험담을 들려주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공단 박영범 이사장은 “청년들이 해외로 시선을 옮기면 더 많은 가능성이 분명이 있다”며, “글로벌 혁신캠프와 같이 해외진출을 원하는 청년들의 열정을 지원하고 실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청년들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해외진출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직무연수를 통해 해외취업으로 연계하는 K-Move 스쿨, 해외진출통합정보망 월드잡플러스를 통한 해외취업 상담 및 알선 등 K-Move 사업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 중이다.


문  의:  해외취업총괄팀 권미영 (052-714-8609)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