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2016 국민과 함께하는 외국인근로자한마당˝ 개최
등록일
2016-08-29 
조회
762 

고용노동부(장관 이기권)가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박영범)이 주최한『2016 국민과 함께하는 외국인근로자 한마당』이 28일 안산 호수공원 중앙광장에서 개최되었다. 

내국인과 외국인근로자의 화합을 위해 특별히 준비된 이번 행사는 8개 지역 거점 외국인력지원센터 예선을 통과한 8개 팀의 각국 전통의상 퍼레이드와 K-POP 경연 등 2가지 부문에서 선의의 경쟁을 통해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되었다.
 
아울러 15개 송출국 관계자들은 자체 홍보 부스를 운영하여 국민들에게 자국 전통 문화를 알리는 자리를 마련하였으며, 헤어, 네일아트, 스포츠테이핑 체험 부스 등이 운영 되어 행사장을 방문한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행사는 일반 국민의 외국인근로자에 대한 부정적인 선입견을 해소하고 내국인과의 화합과 소통을 위해서 마련되었으며,  외국인근로자에게는 타국에서의 외로움을 달래고 국내생활 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문화축제의 장으로 만들어 졌다. 

특히 외국인근로자와 국민이 서로 화합을 기원하는 팥빙수 만들기를 진행하여 현장을 방문한 시민들과 함께 나누는 행사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방글라데시, 스리랑카, 키르기스스탄, 동티모르, 미얀마, 캄보디아 등 6개국 대사가 참석하여 자국 근로자들을 격려했다.
 
캄보디아 롱 디망쉬(H.E. Long Dimanche) 대사는 “우리나라 근로자들을 위해서 이런 자리를 만들어 주어서 감사드린다”며 “고용허가제를 통해 양국의 우호가 더욱 증진 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공담 박영범 이사장은“고용허가제를 통해 취업한 외국인근로자들은 일손을 구하지 못한 중소기업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며“외국인 근로자들이 이방인이 아니라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고용허가제를 발전시켜 가겠다”고 말했다.

 공단은 2004년 고용허가제 도입과 함께 제도를 담당하여 외국인근로자의 현지 선발과 입국, 국내체류, 출국을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있다.

문  의:  고용체류지원팀 박삼선 (052-714-8576)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