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장애인고용공단, 성수의료재단 인천백병원과 ˝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설립 위한 협약 체결
등록일
2016-08-23 
조회
830 

의료법인 성수의료재단 인천백병원(이사장 이정림)이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박승규, 이하 공단)과 함께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추진한다.

 공단과 성수의료재단 인천백병원은 8월 23일(화) 오후 2시 인천백병원(인천 동구 소재)에서 성수의료재단 인천백병원 백승호 병원장, 공단 박관식 고용촉진이사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 협약식’을 가졌다.
 
2000년 개인의원으로 개원하여 2005년 종합병원으로 승격한 성수의료재단 인천백병원은 지역시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헌신해 온 인천지역 대표 의료기관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성수의료재단 인천백병원은 올해 하반기에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을 설립할 예정이며, 중증장애인을 위한 안정된 일자리 창출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공단 박관식 고용촉진이사는 “생명존중과 섬김의 정신으로 지역사회 시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봉사해 온 인천백병원이 장애인 고용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지원하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성수의료재단 인천백병원 백승호 병원장은 “평소 장애인 재활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으며, 이번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으로 중증장애인들이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은 장애인에게 적합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최저임금 이상의 급여를 지급하는 등 장애인에게 양질의 안정된 일자리를 제공하는 제도로 2008년 도입 이래로 삼성, LG, 포스코 등 주요 기업에서도 참여하는 등 2016년 6월말 기준 46개의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이 운영 중이며, 고용 장애인은 2,027명(중증 1,328명)에 이르고 있다.

 정부는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을 지원하기 위해 작업시설 설치 등에 최대 10억 원까지 지원하고, 취업 알선, 고용관리 컨설팅, 보조공학기기 지원 등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며 자회사 장애인 고용인원의 모회사 고용 인원으로의 산입(부담금 감면 가능), 표준사업장의 법인세 감면 등의 혜택도 부여하고 있다.

문  의:  고용창출부  신동환 (031-728-7036)


첨부
  • hwp 첨부파일 8.23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 위한 협약 체결(장애인고용공단).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