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폴리텍大, 기술교육 세대교체 본격시동”
등록일
2016-08-01 
조회
918 

한국폴리텍대학(이사장 이우영, 이하 폴리텍)은 올 한해 79명의 교수를 초빙할 계획이다. 폴리텍은 8월 1일 24명의 교수를 신규 임용했다.
 
임용은 총 4개분야로 이루어졌다. 스마트팩토리, 신재생에너지 등 신기술 분야 8명, 기계·전기·전자 등 전통기술분야 13명, 상담심리 및 HRD 분야 3명이다. 뿌리산업과 미래 유망산업을 중심으로 한 학과개편에 활력을 더하고, 기술교육의 세대교체에 본격 시동을 걸 전망이다.

 채용은 전공적합성, 엄격한 실무능력평가, 그리고 교수로서 갖춰야 할 인성에 대한 철저한 검증과정을 거쳤다. 직접 장비를 다루는 실무능력 역량 심사는 물론 교수로서의 적성과 품성을 심도 있게 평가했다.

 이러한 평가절차를 통해 선발된 신규 교수들은 국내외 보유특허만 무려 총 49개다. 1인당 평균 2.3개씩을 갖고 있는 셈이다. 국내 유수의 산업체 경력도 평균 10년이 넘는다. 학력보다는 현장실무경력과 발명특허 전문가를 우대하여 선발한 결과다.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보다 질 높은 실무 중심 교육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하이테크섬유분야의 문상현 교수(47세)는 현장경력 20년 베테랑이다. K패션 원단·원사 개발 및 연구 분야에서 잔뼈가 굵은 내로라하는 섬유 전문가다. 주발명자로 개발한 특허만  무려 7개다. 현장에서의 풍부한 기능성 아웃도어, 소방복,군복 제작경력을 토대로 ‘슈퍼섬유’ 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된다.

슈퍼섬유는 고강도, 고탄성의 특성을 지녀 방탄의류·소방복에 활용되는 무한대 발전가능 하이테크 섬유다. 

문교수는 “섬유패션분야는 고부가가치 신산업 개발·육성이 무궁무진하다”며, “신섬유소재 개발과 교육으로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산업 인력 양성에 매진 할 것이다” 라고 밝혔다.

 이번 채용에서 특히 주목할 점은, 인성교육을 강화할 수 있는 상담심리 교수 초빙이다. 이 교수는 학생들의 진로설계와 인성교육을 아우르며, 심리 상담까지 전문적으로 할 계획이다. 폴리텍은 올해 기존 교수 중에 8명의 교수를 인성전담으로 배치했다. 이번에 상담심리 교수를 신규 임용한 것은 보다 전문적인 인성교육을 위한 것으로 향후 전 캠퍼스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상담심리 교수로 임용된 신수림 교수(42세)는 인적자원개발  교육기관과 회사에서의 근무·강의경력이 약 15년된 상담분야  전문가다. 국제공인 직업상담 자격(GCDF)까지 갖춰 학생 들에게 보다 질높은 진로교육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신교수는 “평소 폴리텍의 전 세대에 걸친 직업교육에 관심이  많았다”며, “특히, 소외되고 어려운 학생들의 마음상태를  따뜻하게 살피며 직업을 찾아 안착하는데 도움을 주고 싶다” 고 포부를 밝혔다.

 2차 채용은 8월22일(월) ~ 9월19일(월)까지다. 빅데이터분석, 스마트 컨트롤 등 신기술분야, 기계·전기·전자 등 전통기술분야, 상담심리 및 HRD분야 6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채용에 관한 자세한 내용확인과 지원서 접수는 한국폴리텍대학 홈페이지(www.kopo.ac.kr)에서 볼 수 있다.

 폴리텍 이우영 이사장은 “산업계의 빠른 변화속도에 발맞출 능력있는 현장전문가들을 신규교수로 임용했다. 이들은 기간산업과 신산업을 넘나들며, 직업교육 현장의 핵심으로 자리 잡을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제2의 장영실을 키우는 우리 대학에서 실무 기술을 전수할 참스승님들이 많이 지원해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문  의:  교원혁신팀  정성호 (032-650-6745)
         홍보팀 구연욱  (032-650-6741)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