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2016 사회적기업 주간행사 및 사회적경제 박람회 개최
등록일
2016-06-30 
조회
1,405 

고용노동부(이하 고용부, 장관 이기권)는 ?사회적기업의 날?을 맞아 ?2016 사회적기업 주간행사 및 사회적경제 박람회?를 광주광역시(시장 윤장현)와 공동 개최한다.
   
올해 행사는 빛고을 광주에서 “사회적기업, 내일을 비추다”라는 주제로 7월1일(금)부터 3일(일)까지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사회적기업의 날인 7월 1일 “기념식”에서 황교안 국무총리는 영상축사를 통해 “사회적기업의 지속적 발전을 위한 지원”을 약속하였고, 뒤이어는 사회적기업 육성에 힘써온 이들에게 정부 포상 20점이 수여 된다.
   
산업포장의 영예는 국내 최초 ‘공동간병제시스템을 개발, 경영혁신을 통해 서비스 품질과 함께 근로자의 근로조건을 개선하면서 사회서비스 산업을 선도한 국내 1호 사회적기업 다솜이재단의 설립자 안재웅 이사장에게 돌아갔다. 

 7.1일부터 3일까지 계속되는 “사회적경제 박람회”는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134개의 다양한 사회적경제 조직들이 참여하여, 상품과 기업 홍보의 장을 펼치게 된다.
  
행사장 내 공공구매상담회, 주요 유통채널 담당자(MD) 상담회 등을 개최해 사회적기업의 판로 확대를 돕고, 지역주민에게 다가 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문화예술의 도시 광주의 특성을 담아 열리는 ‘문화예술페스티벌’, 빅워크앱을 활용해 걸으면서 기부하는 ‘걷기 대회’, ‘사회적기업 영화제’ 등 지역 시민과 가족들이 함께 즐기면서 사회적기업을 체험할 수 있는 행사가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다.
   
국·내외 전문가를 초청하여 사회적기업의 사회혁신사례를 공유하고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국제포럼’과 ‘크라우드펀딩 시민투자오디션”은 사회적기업의 가치를 확인하고 공감할 수 있는 자리이다.

 이기권 고용부 장관은 “이번 행사는 국민과 함께 하는 사회적기업 축제의 장”으로 “사회적기업을 직접 체험하고, 그 이야기에 귀 기울이며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면서, “정부는 사회적기업의 가치가 지속적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사회적금융 기반 조성 및 판로 지원을 강화하고, 사회적기업의 외연을 확대하겠다.“라고 밝혔다.

"사회적기업 주간행사 및 사회적경제 박람회" 는 일반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홈페이지(http://www.socialenterprise.or.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  의:  고용노동부 사회적 기업과 정원희 (044-202-7420),박수연 (044-202-7423)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기획홍보팀 송남철 (031-697-7810)

첨부
  • hwp 첨부파일 6.30 사회적기업 주간행사 및 사회적경제 박람회 개최(사회적기업과).hwp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