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두바이에서 호텔리어의 꿈에 도전하세요!
등록일
2016-06-13 
조회
927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박영범)은 13일 서울 성동구 한양여자대학교에서 “두바이(UAE) 호텔 채용 박람회”를 개최한다.  행사는 13~14일 양일 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정보문화관 7층 대강당에서 진행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지난 해 박근혜 대통령의 3월 중동 순방 이후 높아진 ‘중동 해외취업’에 대한 수요에 따른 것으로,세계적인 호텔 체인 스타우드(SPG)사의 계열인 W Dubai 호텔, Westin 호텔, St.Regis 등이 구인처로 참여한다.
 
W Dubai의 현지 채용 담당자가 직접 한국을 방문하여 면접을 실시하며,  약 30명 내외의 신규 직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모집 직종은 F&B, 리셉션부터 조리까지 다양하며 본인의 희망 분야 및 보유 역량에 따라 맞춤형 지원이 가능하다. F&B 분야는 서비스 마인드와 일정 수준의 영어실력을 갖춘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조리 분야의 경우 1년 이상의 경력자를 채용 시 우대한다.

 취업자에게는 호텔 측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숙식 및 교통비, 의료보험, 왕복항공권이 주어지며,  근로계약은 무기계약으로 체결되며 2년 단위로 갱신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청년은 공단에서 운영하는 “월드잡플러스” (www.worldjob.or.kr) 내에 게재되어 있는 『W dubai 모집공고』에서 이력서를 접수할 수 있으며, 사전 접수자에게는 당일 우선적으로 면접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사전에 이력서를 접수하지 않은 사람이라도 당일 행사 시간 내 이력서를 지참하여 현장에 방문하면 면접에 응시할 수 있다.

 행사에 참가하는 W Dubai의 한 관계자는 “UAE 호텔 직군의 경우 초봉은 다소 낮지만 숙식 제공 등 복지가 잘 되어 있어 높은 두바이 물가에 적응하는 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다”며  “호텔 관련학과 비전공자라고 해도 글로벌 호텔체인에 엔트리 레벨로 입사한 후 본인의 노력에 따라 매니저로 성장할 수 있으며, 한국보다 승진도 빠르다”며 “현지에서 경력을 쌓는다면 더 좋은 조건 혹은 다른 국가로 이직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채용 면접뿐만 아니라 중동 취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들도 준비되어 있다.
 
13일 UAE 현지 채용 동향 및 노동시장 전반에 관해 알려줄 한국외대 중동아프리카학과 서정민 교수의 “UAE 취업전략” 강연을 시작으로, 한양여대 호텔관광과 교수이자 K-Move멘토로 활약 중인 박경연 교수의 “호텔취업을 위한 멘토링”이 14일까지 이어진다.
 
이 밖에도 공단 두바이 K-Move 센터에서 근무 중인 직원과의 “현지정보 QnA”, 외국어 교육 전문기관의 “영문이력서 무료 컨설팅” 행사 등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공단 박영범 이사장은 “한국의 우수한 인재 영입을 위해 현지 채용 담당자가 직접 참가하는 행사인 만큼 중동 권역 혹은 호텔 직무로의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청년들의 활발한 참여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청년들의 해외진출 수요에 맞춰 다양한 국가, 직무로의 채용 박람회 행사를 개최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문  의:  서울 K-Move센터  정주영 (02-6964-7081)
         홍보실  김현수 (052-714-8194)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