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장마철 대비 건설현장 일제감독 실시
등록일
2016-06-01 
조회
1,482 

고용노동부는 장마철 취약요인에 따른 대형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6.1.~6.24. 기간 동안 전국 건설현장 1,200여 곳을 대상으로 「장마철 건설현장 집중감독」을 실시한다. 

장마철은 많은 강우로 인해 지반 내 함수율이 높아져 지지력이 약화되어 사면의 붕괴, 지반의 침하 등의 위험이 증가하게 된다.

고용노동부는 사전에 현장소장 교육을 통하여 미리 위험요인을 제거토록 유도하고, 침수, 토사붕괴, 감전 등 장마철 위험요인이 있는 현장을 선별하여 집중 감독을 실시한다. 

감독 결과 법위반 사업장에 대해서는 사법처리, 과태료부과 등 강력하게 조치하고,

재해발생 위험이 있는 작업 장소나 기계·기구 등은 작업․사용 중지를 명령하는 등 엄정한 행정조치도 병행할 계획이다. 

박화진 고용노동부 산재예방보상정책국장은 “장마철은 지반 붕괴 뿐만 아니라 감전, 질식, 열사병 등 건강장해 발생 위험도 큰 시기”라고 우려하면서

“어느 때 보다 미리미리 위험요인을 찾아내어 제거하는 등 빈틈없는 관리가 필요하다.”라고 강조하였다.

문의: 산업안전과 사무관 최 장 선 ☎ 044-202-7727

첨부
  • hwp 첨부파일 160601 장마철 대비 건설현장 일제감독 실시(산업안전과).hwp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