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한 합(合)창
등록일
2016-05-16 
조회
752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하 진흥원)과 한국남동발전(주)은 문화예술분야의 사회적기업과 함께 경상남도 진주 지역의 취약계층 및 일반 시민의 문화 향유를 위한 공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한국남동발전이 주최하고 진흥원과 사회적기업활성화 전국네트워크가 주관하며, 지난 4월에 이어 두 번째 공연이다.

 진흥원과 한국남동발전은 지난 2013년 11월 「사회적기업 육성 및 사회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원사업을 함께 추진해왔다.
 
특히, 작년 11월부터 추진한 「지역사회공헌을 위한 사회적기업 상품 및 서비스 공모사업」을 통해 한국남동발전은 총 1억1,300만원 상당의 사회적기업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여 진주 지역의 취약계층을 지원하여 왔으며, 올해는 문화예술분야로 그 폭을 넓혀 가고 있다.
  
진흥원에서는 한국남동발전 사례와 같이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을 사회적기업과 연계하여 구매 및 판로지원, 프로보노(재능기부), 투자 및 자금지원 등 다양한 협력 모델을 개발하여 기업과 사회적기업이 서로 ‘윈윈(win-win)’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해왔다. 

이번 공연에서는 사회적기업 ‘안산팝스오케스트라’가 “재즈(Jazz), 국악(國樂)과 사랑에 빠지다 ”라는 주제로 국악과 재즈의 크로스오버를 선보인다.

 지난 4월에는 한국남동발전(사장 허엽) 임직원, 조규일 경남서부부지사 등 지역 주요기관 인사들과 지역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예비사회적기업 ‘㈜케이앤아츠’의 여성 5인조 국악밴드 <비단>의 무대가 펼쳐진 바 있다.

 공연은 5월 19일 경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릴 예정이며, 진주시에 거주하는 취약계층과 일반인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문  의:  자원연계팀 권호균 (031-697-7842)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