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근로복지공단,‘2016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조사(KMAC),2년 연속 공공병원 부문 1위 선정
등록일
2016-02-24 
조회
2,236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이재갑)이 2016년‘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조사에서 2년 연속 ‘공공병원 부문 1위’로 선정됐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신뢰와 존경을 받을 수 있는 바람직한 기업 방향을 제시하고자 유명 월간지 ‘美 FORTUNE’ 조사모델에 한국 현실을 가미한 것으로 2004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가장 권위 있는 기업 조사 결과이다.

 금번 선정을 위해 KMAC은 2015년 9월에서 12월까지 산업계 간부진 7,120명, 증권사 애널리스트 및 기업인사담당자 230명과 소비자 4,560명을 대상으로 분석의뢰 및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올해는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이미지가치 등 총 6개 항목에 대한 분석을 통해 상위 30대(All Star) 기업과 산업별 1위 기업은 89개 후보 산업을 선정했다. 
  
근로복지공단 병원은  사회가치, 이미지가치, 고객가치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공공병원 산업군에 대한 차원별 평가에서는 산업계 간부진은 사회가치, 애널리스트는 이미지가치에서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기업세부평가항목 중 경영진의 경영능력 항목이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는 지난해 메르스 사태에도 불구하고 근로복지공단 직영 10개 병원이 고질화된 만성적자를 털어내고 10여 년 만에 처음으로 경영수지균형을 이뤄낸 경영개선활동의 결과로 분석된다.

 공단의 이번 2년 연속 선정을 계기로 산재병원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산재보험시설 및 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가치분석을 통해 공익적 기능을 정립할 것이다. 아울러 직영병원이 산재환자 치료뿐만 아니라 지역내 공공의료기관의 역할을 충실히 하도록 취약계층에 대한 의료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지역주민의 보건향상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문  의: 홍보부  유시환 (052-704-7617)

첨부
  • hwp 첨부파일 2.24 근로복지공단 2년 연속`존경받는기업` 선정(복지공단).hwp 다운로드
  • jpg 첨부파일 2.24 존경받는기업엠블렘(복지공단).jpg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