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정부 3.0 한국승강기안전기술원,인천광역시와 산업재해예방 업무협약 실시
등록일
2016-02-24 
조회
1,360 

한국승강기안전기술원(이사장 백낙문, 이하 승기원)은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이하 인천시)외 6개 기관(중부지방고용노동청, 한국가스공사,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대학교, (사)대한산업안전협회, 인천경영자총협회)과 지난 24일(수) 15:00 인천광역시청에서 정부3.0 정책에 따른 “소통‧협업을 통한 산재예방 협력”을 위해 「재난사고 0%의 안전도시 조성」을 위한 산업재해예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승기원과 인천시 외 6개 기관은 산업안전분야 안전관리 전문기술을 공유하고, 중소기업에 안전점검 및 산업안전 교육지원을 통해 산업재해를 미연에 예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재난사고 발생 시 긴밀한 협력체계 유지 및 지원을 통해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산업안전 포럼 등을 실시하여 안전 붐을 조성하고 합동세미나 및 워크숍 개최 등으로 안전의식을 홍보하여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하기로 하였다.


문  의:   기획조정실 이진호 (02-801-0391)

첨부
  • hwp 첨부파일 2.24 인천광역시와 산업재해예방 업무협약(승강기안전기술원).hwp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