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창조적인 도전 속에 내일의 희망이 있다! 취업, 창업을 넘어 창직에 도전하는 청년들
등록일
2015-12-04 
조회
2,285 

[농부릿지] 농업마케팅 플래너, 도시 청년과 시골 농부를 잇는 다리가 되다!   
 
농업인들이 만든 상품을 홍보해줄 디자인 및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도시 청년 디자      이너와 농업인을 연결해주는 서비스*
   * 그린 디자이너&그린 마케터인 학생들은 학교가 아닌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를 경험할수 있고 농업인들은 참신한 디자인&마케팅을 저렴한 가격에 받을 수 있는 윈윈 서비스

 6개월간 40여명에 달하는 디자이너와 20곳이 넘는 영농조합법인 or 농업인을 매칭 
 
작년에는 오프라인 서비스만 진행했으나 올해는 온라인 서비스도 오픈 예정
 
팀장․팀원들은 농업분야의 디자인, 마케팅 강의활동을 하고 있고 6차산업 관련 심사위원으로 초청 받는 등 커리어를 쌓으며 활약 중    
<‘14년도 ’창직어워드 연말 경진대회‘ 금상 수상, 동국대>

[아트아뜰리에] 예술을 매개로 소통하며 미술을 접할 수 있는 문화예술 플랫폼을 만들다!  

‘누구나 작가가 될 수 있다’는 개념으로 ‘일상과 예술의 벽 허물기’에서 출발 
 
대학생을 포함한 20~30대들의 문화생활이 한정되어 있는 현실에 착안, 문화예술을 쉽게 체험하고 함께 소통하며 창작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
 
감성 취미미술과 감성포토일러스트 공개강좌 개설 운영과, 아트 아뜰리에 아동 방문미술 등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생활에서 창작을 실천할 수 있게 생활창작을 매개로 다양한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활동 중이며, 관공서 및 공기업 등 외부강의를 통해 확산 중 
<‘14년도 청년취업아카데미 “창직어워드 연말 경진대회” 대상 수상, 동덕여대>

고용노동부는 12월 4일(금) 오후 2시부터 서울 KDB생명타워 동자아트홀(서울 용산구 동자동 소재)에서 「2015 창직어워드 연말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 날 행사에는 청년취업아카데미 창직과정으로 지원을 받고 있는 전국 25개 대학, 총 183개 프로젝트팀 중 예선전을 거쳐 선발된 12개 팀들이 참가한다.
  
이 날 경연 및 심사를 거쳐 대상 2개팀, 금상 5개팀을 선정하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고용노동부장관상이 수여된다.
     
청년취업아카데미는 학교(대학)와 기업(사업주단체)이 협력하여 청년들이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직무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서 ‘15년도에 연수과정 10,620명, 창직과정 979명이 참여하여 운영 중에 있다.

 특히, ‘창직’이란 개인이 창의적 아이디어와 활동을 통해 기존 산업분야의 틈새 시장에서 새로운 직업을 개발 또는 발굴하고, 기존의 직무를 재설계(직무의 전문화, 세분화, 재구조화, 통합화 등)하여 새로운 직업을 만들어내면서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이다.
     
올해로 5번째를 맞는 창직어워드 경진대회는 ‘창직’이라는 새로운 길을 개척하고 있는 청년들의 다양한 활동을 한자리에서 만나고 격려하며, 다양한 취․창업 생태계 조성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우수 프로젝트 12팀의 아이디어가 전시되고 공연 등 창직과정 참여 학생들이 스스로 꾸미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한다.

 ‘14년도 창직어워드에서 수상한 청년들은 현재까지 취업뿐만 아니라, 새로운 분야의 창업으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 중 ‘14년도 창직어워드 대상을 수상한 동덕여자대학교 ’아트 아뜰리에’는 잠실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15년에는 강남 2호점을 오픈하여 시민들이 실생활에서 창작을 실천할 수 있는 생활창작을 매개로 다양한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활동하고 있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고용노동부 나영돈 청년여성고용정책관은 “청년들이 기존의 직업에만 관심을 가지고 스펙 쌓기에 열중하기 보다는 청년의 특권인 열정과 패기로 창조적 아이디어를 끊임없이 발전시키고 구체화해서 미래의 새로운 가치, 새로운 시장을 열어가기를 바란다.”면서 열띤 경쟁을 뚫고 최종 결선에 참여한 학생들을 격려하였다.
 
“아울러 더 많은 청년들이 과감히 새로운 도전에 나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문  의:  고용노동부 청년고용기획과  장순남 (044-202-7416)
         한국산업인력공단 능력개발지원팀  정가연 (052-714-8279)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