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한국잡월드「체험활동보고서」서비스 이용하세요!
등록일
2015-11-03 
조회
1,094 

한국잡월드(장대익 이사장)는 2016년 자유학기제 전면시행에 발맞추어, 11월부터 청소년체험관 체험자 전원에게 직업체험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체험활동보고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잡월드가 자체 개발한 「체험활동보고서」는 개별적으로 체험한 해당 직업과 관련된 적성 및 흥미유형, 대학학과, 일자리 전망 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자신이 원하는 직업에 대해 스스로 정리해 볼 수 있도록 한다.  
   
학교에서는 학생별「체험활동보고서」를 참고하여 학교생활기록부에 진로활동을 기재하고 개인별 맞춤식 진로지도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또「체험활동보고서」를 활용하여 발표수업과 진로로드맵 그리기 등 학교에서 진로 심화수업을 진행한다면, 친구들이 체험한 다양한 직업에 대해 공유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자유학기제 진로교육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

 한국잡월드 장대익 이사장은 “직업체험 외에도 청소년들을 위한 대학생 멘토링 프로그램과 자녀진로 지도를 위한 부모교육 등 알찬 프로그램들을 다각도로 진행하고 있다”며 “자유학기제와 더불어 적성과 재능에 맞는 진로설계와 직업선택을 통해 직업만족도를 높여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한국잡월드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문  의:  고객홍보팀  이경주  (031-696-8411)

첨부
  • hwp 첨부파일 11.3 한국잡월드 체험활동보고서 서비스이용하세요(잡월드).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 jpg 첨부파일 11.3 한국잡월드체험활동보고서서비스(첨부).jpg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