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국내 최대 HRD축제, 제9회 인적자원개발컨퍼런스 개최
등록일
2015-09-14 
조회
1,388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제9회 인적자원개발 컨퍼런스’가 오는 9월 15일(화)부터 16일(수)까지 2일간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 컨벤션에서 개최된다.

 '2015년 직업능력의 달'을 맞아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미래가치 창출을 위한 인적자원개발'이라는 주제 아래 네 개의 트랙에서 2회의 기조강연과 27회의 동시강연이 펼쳐진다. 
 
 올해의 컨퍼런스는 ▴HRD Strategy&Leadership (우수사례) ▴Learning&Development(학습과 계발) ▴Trend&Issue(트렌드와 이슈) ▴Diversity(다양,포괄)라는 4개 트랙으로 진행되며 국내·외 인적자원개발(HRD) 전문가들이 HRD와 관련한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기조강연

행사 첫날(15일)에는 기조강연자인 플로리다 주립대 Roger Kaufman 교수가 ‘HRD가 이끄는 미래가치’를 주제로 HRD가 미래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과 역할에 대해 조망할 예정이다.

둘째 날에는 서울대 최인철 교수가 ‘조직문화 관점에서의 행복한 삶의 조건’을 주제로 기조강연에 나서 행복한 기업문화 형성을 위한 조건을 제시하고 조직 내에서 사람들과의 관계를 통해 행복을 얻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한다.

4개 트랙별 주요강연

이외에도 UCLA 데니스 홍 교수, 다음소프트 송길영 부사장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이민선 유니레버 코리아 대표이사, 스타벅스 코리아 정철욱 상무 등 글로벌 기업의 실무자들이 HRD와 관련하여 강연을 펼친다.
 
‘HRD Strategy & Best Practice(우수사례)’의 Track A는 글로벌기업 및 대기업·강소기업의 HRD전략 및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다. 두바이 부르즈 할리파 등 세계적인 건물의 설계 소프트웨어를 개발한 마이다스 아이티의 이형우 대표이사, 유니레버 코리아 이민선 대표이사, 스타벅스 코리아 정철욱 상무 등이 강연자로 나서 글로벌 기업의 HRD 전략 및 사례를 공유한다. 
 
Track B에서는 ‘Learning & Development(학습과 계발)’라는 테마로 UCLA 데니스 홍 교수가 “로봇과 HRD”에 대해 이야기 하며 포스코 인재창조원 김창수 박사가 이러닝 사례를 공유한다. 더불어 서울대 장대익 교수, MBN 김은혜 앵커, 연탄길 이철환 작가 등이 자기계발, 경력개발, 동기유발 등의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Trend & Issue(트렌드와 이슈)’를 다루는 Track C에서는 카이스트 문송천 교수가 빅데이터 시대의 HR에 대해 강연에 나서며, 한양대학교 송지훈 교수는 “HRD 3.0 시대: 조직변화를 넘어 조직진화를 향해서”라는 주제로 최신 HRD 동향에 대해 이야기 한다. 이외에 다음소프트 송길영 부사장, (전)빙글 CFO 마크테토 등이 HRD트렌드와 이슈를 공유한다.
 
Track D는 ‘Diversity(다양,포괄)’라는 테마 아래 조직 구성원의 다양성을 포용하는 전략과 글로벌 HRD를 소개하는 자리다. 젠더앤리더십 김양희 대표가 “조직 경쟁력을 위한 다양성 관리와 성별 다양성”에 대해 이야기하며 Nils Geissler 박사 등이 독일 HRD 사례를 공유한다.
 
더불어, 16일(수)에는 테드(TED) 방식으로 진행되는 ‘HRD 릴레이 콘서트’가 함께 열린다. 이번 ’HRD 릴레이 콘서트‘에서는 국립공원관리공단 이승호 과장이 NCS채용사례에 대해 소개하며 김기하 명장, 청년탐험대장이자 청춘의 시 저자인 윤승철 소장이 강연자로 나선다.

부대행사

아울러 부대 행사로 일학습병행 우수사례 경진대회, 중소기업학습조직화 성과경진대회, 직무능력표준(NCS)세미나, K-Move 해외취업 박람회 등도 함께 진행된다.

고용노동부 이기권 장관은 “제9회 인적자원개발컨퍼런스는 국내 최대의 HRD 축제”라며 “국내외 HRD 관계자들이 HRD 최신 동향 및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장이 될 것이며 우리 사회에 인적자원개발을 통한 비전을 제시하는 소중한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행사를 주관한 한국산업인력공단 박영범 이사장은 “제9회 인적자원개발컨퍼런스에서는 HRD 전문가 뿐 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강연을 펼친다”며 “HRD 관계자가 아닌 일반 시민 및 학생들 또한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9회 인적자원개발컨퍼런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conference.hrd-festival.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  의: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정책과  김상록  (044-202-7275)
         한국산업인력공단 능력개발총괄팀  이희성  (052-714-8216)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