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대안교육 현장에 장애인 채용의 문 열다
등록일
2015-07-08 
조회
1,133 

대안학교에 장애인 교사가 채용된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박승규, 이하 공단)은 대안학교인 강원 해밀학교에 장애인 교사 채용을 추진하기 위해 사단법인 인순이와 좋은사람들(이사장 김인순, 가수 인순이)과 협약을 체결했다. 

  7월 8일(수) 11시 공단 본부(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소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공단 박승규 이사장과 해밀학교를 설립한 (사)인순이와 좋은 사람들 김인순 이사장을 비롯하여 양 기관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해밀학교는 2013년 4월, 김인순 이사장이 생김새와 피부색이 다르다는 이유로 소외된 아이들을 위해 설립한 다문화가정 청소년 대안학교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안교육 현장에 장애인 교사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양 기관은 상호 협력하기로 했으며, 특히 공단은 직원들의 재능 기부를 활용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다문화 가정 아동들의 진로 설계를 적극 돕기로 했다. 
  
협약 이후 해밀학교는 공단의 장애인 직업영역개발 사업을 통해 장애인 교사를 채용하고, 공단에서는 다문화 가정 아이들의 개별 욕구와 능력에 맞는 진로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공단 박승규 이사장은 “장애인 교원의 진입 장벽이 높아 장애인 고용률이 미비한 현실에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안학교에 장애인 교사 및 교직원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최대한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인순이와 좋은사람들의 김인순 이사장은 “국내 다문화 가정의 증가에 따라 다문화 가정의 아동들에 대한 관심이 절실한 이 시기에 장애인 교사가 다문화 가정의 아이들을 가르침으로써 장애인과 다문화 가정 모두 희망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  의:  직업영역개발팀  김경애 (031-728-7127)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