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막막하고 두려운 해외취업 멘토를 만나면 길이 보여요
등록일
2015-04-03 
조회
1,997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4.3(금) 그랜드컨벤션 센터(서울 당산동 소재)에서 K-Move 멘토와 해외진출 희망 청년과의 만남의 장인 「멘토-멘티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 날 행사에는 전 세계 14개국에서 활동중인 K-Move 멘토 31명*이 자리하여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청년 150여 명에게 생생한 해외취업 경험담과 노하우를 전했다.

또한 우수 멘토링 사례 발표 후 청년들은 K-Move 멘토에게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등 멘토링 활동 방향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중동지역 전문가인 한국외대 서정민 교수와 구글 아시아 사업제휴 총괄을 맡고 있는 김현유 상무의 특강도 마련되었다.
 
 「중동․이슬람 지역의 일자리 블루오션」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한 서정민 교수는 ‘급변하고 있는 중동 및 이슬람권에서 외국인의 유입을 환영하고 있어 기술과 경험, 창의력을 가진 한국의 젊은이들이 진출할 수 있는 분야가 다양하다’고 강조했다.

  김현유 상무는 ‘해외취업을 위한 글로벌 마인드’라는 주제로 꿈을 생각하면 불안하지만 지금 내가 뭘 해야 하는지 고민하면 답이 보이므로 할 수 있는 일, 하고 싶은 일, 잘할 수 있는 일을 찾아서 꼭 꿈을 이루라고 격려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 ‘13년부터 해외진출과 관련하여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해외전문가들을 위촉*하여 멘토링을 지원하고 있다.

 위촉된 멘토들은 해외취업 동향부터 취업처, 인적 네트워크, 현지 생활 팁 등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위해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K-Move 멘토를 추가로 위촉하여 200명으로 확대하고, 현재 1,000여 명인 멘티도 2,000명까지 늘릴 예정이다.

 고영선 고용노동부 차관은 “해외진출을 하고 싶어도 막상   도움을 받을 곳이 없어서 막막했던 청년들에게 멘토는 든든한 길잡이이자 오아시스 같은 존재가 되어줄 것”이라고 강조하며  “선배 멘토들의 도움을 받아서 구체적인 목표를 정하고 체계적으로 준비하면 시행착오도 줄일 수 있고 해외진출의 꿈을 좀 더   쉽게, 빨리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정부는 올해 안으로 해외진출「통합정보망」구축 및 앱 개발,「해외취업 지원센터」설치,「K-Move 센터」확대 등 관련 인프라를   확충하여 청년들의 해외진출을 더욱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문  의:  고용노동부 청년취업지원과  김재훈 (044-202-7494)

         한국산업인력공단 해외취업총괄팀  김규리 (052-714-8609)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