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퇴직 장년의 경험과 비법 살리는 사회공헌활동 지방자치단체로 확대
등록일
2014-07-10 
조회
917 

  은행에서 28년간 일하고 정년퇴직한 김○○씨는 자신의 경험과 전문성을 살려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일을 찾고 있었다. 마침 지방자치단체의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을 알게되었고 한 마을기업에서 회계와 재무관리, 마케팅을 돕고 있다.“예전엔 생계를 위해 일했지만 이제는 제가 가진 노하우를 살려서 사회에 보탬이 되는 일을 하게 돼서 하루하루가 즐겁고 보람이 큽니다.”

 엔터테인먼트 회사에서 10년간 근무하다 최근 퇴직한 이○○씨는 요즘 취약계층 청소년의 생활·문화활동을 지도해주는 비영리기관에서 청소년 뮤지컬 공연 지도를 하고 있다. 평소 자신의 경험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싶었던 그는 지방자치단체에서 장년층의 사회공헌 활동을 지원한다는 소식을 듣고 곧장 참여하게 되었다.

  “퇴직해서도 제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사회에 공헌도 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죠. 더 많은 분들이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면 지역사회가 더 건강하게 발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고용노동부는 지역 특성 및 수요에 맞는 사회공헌활동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올 하반기부터 사회공헌활동지원사업의 참여 기관을 지방자치단체로 확대한다.  이를 위해 7월 4일(금)부터 17일(목)까지 사업에 참여할 지방자치 단체를 모집하고, 11일(금)에는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수영 고령사회인력심의관은 "전문성과 경력을 겸비한 퇴직 장년들을 전문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비영리단체나 사회적기업 등과 연결해주면 사회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곳에 도움이 되고  사회공헌활동 참여자에게도 보람있는 제2의 인생을 열어가는 기회가 될 것"  이라고 전하면서 " 지역 커뮤니티와 연결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가들을 발굴할 수 있도록 지방자치단체와 힘을 모아 적극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


문  의:  고령사회인력정책과  김유리 (044-202-7456)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