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사회적기업이 여는 따뜻한 세상”
등록일
2014-06-30 
조회
663 

고용노동부는 7월 1일 ‘사회적기업의 날’을 맞아 63컨벤션센터에서 「2014 사회적기업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기념식은 ‘사회적기업이 여는 따뜻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사회적기업가 및 관계자, 일반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하며,

  김영도((주)두레마을 대표), (주)제너럴바이오, (주)행복나래, 이용권((주)우리은행 부행장) 등 사회적기업 육성에 공헌한 개인 및 단체에 정부포상을 전수할 예정이다.

 기념식에 이어 판매실적 상위제품 등을 전시‧홍보하는 ‘사회적기업 우수상품전’과 공공구매 촉진을 위한 ‘사회적기업 제품 공공구매 설명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되며, 사회적기업 판로확대 및 자생력 강화를 위해 고용노동부-조달청-(사)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 간 「사회적기업 공공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체결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방하남 고용노동부 장관은 “앞으로 정부는 사회적기업이 스스로 자생력을 길러나갈 수 있도록 사회적 경제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며, “국민들이 사회적기업을 막연히 착한 기업으로만 인식하는 것이 아니라 성공한 기업, 매력적인 기업으로 손꼽을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사회적기업 주간(7월 1일~4일)에는 사회적기업 관련자 및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7월 2일(수) 오후 2시에는 고려대 슈펙스홀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소셜벤처 기업가들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가 열리고,
오후 3시에는 은행회관에서 사회적기업가 등 100여명이 참석하는 타운홀 미팅을 통하여 사회적기업의 지속성장을 고민한다.

 3일(목)에는 오전 10시부터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사회적경제의 주체, 사회적기업’이라는 주제로 국제포럼이 개최되며, 4일(금)에는 오후 6시 30분부터 광진 나루아트센터에서 문화분야 사회적기업이 참여하는 ‘문화예술 사회적기업 공연’이 열리는데 일반 시민 누구나 관람 가능하다.


문  의:  고용노동부 사회적기업과  강나래  (044-202-7430)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기획홍보팀  송남철  (031-697-7810)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