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자체 개발한 V Scope, 승강기 및 산업용 기계류에 이어 건설현장 산업재해예방에도 큰 기여!
등록일
2014-06-23 
조회
562 

지난 6월 17일(화) 한국승강기안전기술원(이하 ‘기술원’)이 삼성물산으로부터 산업재해예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패를 수상하였다.

  기술원은 작년 7월부터 올해 4월까지 약 10개월 동안 삼성전자 화성공장 건설 현장에서 타워크레인 등 건설장비의 안전진단을 수행하였다.

  특히 기술원은 자체 연구개발한 V scope를 비롯하여 각종 첨단장비를 활용하여 감속기·전동기 및 와이어로프 등의 부품의 이상 및 마모 상태 등을 사전에 확인하여 건설현장 산업재해 예방에 큰 성과를 거두었다. 

이에 금번에 공로패를 받은 박은성 과장은 “뜨거운 뙤약볕과 한겨울 매서운 한파의 현장에서도 무거운 진단가방을 메고 타워를 오르내리고, 갑자기 쏟아지는 소나기에도 자신보다 진단장비를 더 보호하고 감싸며 함께 많은 고충을 견디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한 동료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기술원 관계자는 삼성전자 화성 신축공장 1단계 현장에 대한 성공적인 재해예방 활동에 힘입어 추가 진단 계약을 하였으며, 다시금 안전재해예방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  의:  기획홍보팀  신서하  (02-801-0376)

첨부
  • pdf 첨부파일 6.20 자체 개발한 V Scope 승강기 및 산업용 기계류에 이어 건설(승강기안전기술원).pdf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