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제3회 사회적기업 국제포럼 사전접수 개시
등록일
2014-06-18 
조회
630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김재구)은 오는 6월 18일(수)부터 2014년 사회적기업 국제포럼의 사전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국제포럼은 “사회적 경제의 주체, 사회적기업”을 주제로 오는 7월 3일(목)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실 및 의원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제3회를 맞이하는 이번 포럼에 국내·외 사회적기업가를 비롯해 정부·지방자치단체, 비영리단체, 기업, 학계 등에서 약 300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하며, ▲사회적기업 관련 정책 ▲분야별 우수사례 ▲해외와 아시아 사회적기업 비교 분석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세계적인 사회적기업 연구네트워크인 EMES의 설립자인 자크 드푸리니 교수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프랑스 르망대학교 에릭 비데 교수 등 관련 분야 국내․외 전문가들이 보건·보육, 도시재생, 교육·문화, 국제개발협력 등 분과별 사례도 발표할 예정이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김재구 원장은 “사회적기업육성법의 성과로 지난 7년 동안 사회적기업 및 종사자 수가 비약적으로 증가하였다”며, “이번 포럼은 사회적기업이 사회적경제 전반의 성장을 주도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는 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프로그램은 진흥원 홈페이지(www.socialenterprise.or.kr) 및 국제포럼 홈페이지(forum.ikosea.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사전접수가 가능하다.


문  의:  창업지원팀  조현주  (031-697-7846)

첨부
  • pdf 첨부파일 6.17 국제포럼 사전등록 시작(사회적기업진흥원).pdf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