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현장에 답 있다”… 고용정보원 ‘고향방문단’ 뜬다!
등록일
2014-06-18 
조회
607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고객에게 감동 주는 제대로 된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한국고용정보원(원장 유길상)은 6월17~19일 부산과 울산 지역을 시작으로 ‘고객감동 향상을 위한 현장 방문단’(고향방문단)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고향방문단’ 활동은 고용정보원 서비스를 이용하는 유관기관 현장을 찾아가 이들의 불만과 요구 사항을 가감 없이 청취하고 개선점과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한국고용정보원은 지난 4월 11일 ‘제2 개원 선포식’에서 ‘세계일류 국가고용정보기관’을 새 비전으로 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주요 핵심가치 중 하나로 ‘고객감동’을 선정했다.

 유길상 원장을 포함해 고용정보원의 주요 팀센터 직원들로 구성된 ‘고향방문단’은 고객감동 경영 실천의 일환이다.  

‘고향방문단’은 6월 17일에 부산의 북부고용센터를 찾아 고용정보원이 고용노동부와 함께 운영하는 워크넷과 직업능력개발훈련정보망(HRD-Net) 등 고용정보시스템에 대한 불편 및 개선 의견을 수렴한다.
 
둘째 날에는 부경대를 방문해 고용정보원이 효과적인 학생 취업지도를 위해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서비스 개선 요청 사항을 청취하고, 부산 지역의 강소기업을 들러 구인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한다.

 마지막 날인 6월 19일에는 고용정보원과 울산교육청이 울산과학관에서 공동 개최하는 ‘2014진로직업박람회’ 현장에서 울산 지역 교육 관계자들을 만나 청소년 직업진로지도 강화를 위해 고용정보원이 풀어야 할 과제 등을 논의한다.  
  
유길상 원장은 “고용정보원과 지자체, 고용센터, 학교, 기업 간에 소통을 활성화하고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것도 이번 현장방문 활동의 주요 목적 중 하나”라며  “유관기관과의 협업과 소통이 활발해지면 현재 구직자와 구인기업에 제공하고 있는 고용서비스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리고 일자리 미스매치를 완화하는데도 어느 정도 도움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고용정보원은 앞으로 더욱 현장방문을 강화해 현장에서 체감하고 실질적으로 활용 가능한 제대로 된 고용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문  의:  전략마케팅팀  김 균 (02-2629-7011)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