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대형사고 예방 민간재해예방 역량 하나로’
등록일
2014-05-07 
조회
1,190 

민간 재해예방 역량을 결집해 대형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행사가 실시되었다.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백헌기)은 5월 7일(수) 경기도 일산시에 소재한 킨텍스에서 국내 300여개 민간재해예방 단체들과 대형사고 예방을 위한 결의대회 및 토론회를 가졌다. 

이 행사는 현장에서 주로 활동하는 민간재해예방 기관의 역량을 결집하고, 효율성 증대를 통해 대형사고를 예방하고, 산업재해 예방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결의대회에서는 정현옥 고용노동부 차관과 백헌기 안전보건공단 이사장 및 (사)한국안전기술협회, (사)한국산업간호협회 등 민간재해예방 대표자 등 300여명이 참석해 산업현장 위험요인 발굴, 사업장 자율안전시스템 구축 지원, 산재예방 실천문화 확산 등에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한편, 결의대회에 이어 ‘안전’,‘보건’,‘건설’,‘화학’,‘교육’ 등 5개 분야별 토론회가 열렸으며, 각각 ‘민간위탁 내실화 방안’, ‘직업병예방 및 건강관리 방안’, 소규모 건설현장 재해감소 방안, ‘화학사고예방 대책’, ‘민간안전교육시장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한 토론이 진행되었다.

토론회에는 민간단체, 학계, 기업 등 23명의 재해예방 전문가들이 참여했으며, 대형사고 예방을 위한 실천방안과 산재감소 방안에 대한 열띤 논의가 이루어졌다.

백헌기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은 “올해 산재예방 사업의 핵심축을 현장성 강화와 적시성 향상에 두고 있는 만큼, 민간재해예방 단체와의 효과적인 현장 지원활동을 통해 대형사고를 예방하고, 산재예방 효과가 극대화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  의:   협력지원실 정상인 (052-703-0736)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