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대학서 삼성 국내외 엔지니어들 기술 실력 겨뤄”
등록일
2014-04-22 
조회
849 

대학과 기업간 산학협력을 바탕으로 한 엔지니어들의 기술 경연 대회가 충남 천안의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기권 . 이하 ‘ KOREATECH/코리아텍)에서 열린다.

 코리아텍은 오는 4월 23(수)~25(금) 3일 동안 삼성그룹 기능올림픽 사무국이 주최하는 ‘제7회 삼성기능경기대회’가 코리아텍 담헌실학관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는 ▲메카트로닉스 19개 팀(2인1팀)) ▲기계설계CAD (23팀/인) ▲전기설비 (17개팀/인) 분야 총 3개 종목에서 삼성그룹 계열사 및 협력사, 해외법인의 우수 엔지니어들 80여명이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룬다.

 23일(수) 첫날(오전 9시~오후 1시)에는 해외법인 참가자(현지 외국인 엔지니어) 19명이 3개 종목별로 기능경기대회를 치르고, 24(목)~25(금)일 이틀간은 삼성 국내법인, 자회사, 협력사 참가자 60여명이 기능경기대회를 치르게 된다.

 24일(목)에는 기능경기대회를 통한 미래 엔지니어들의 현장기술 습득 및 학업 동기 고취를 위해 특성화고인 천안공업고등학교 학생 110명을 초청, 대회 관람 및 특강, 캠퍼스 투어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기권 코리아텍 총장은 “코리아텍은 삼성그룹사와 2006년에 공동으로 첨단기술교육센터를 설치하여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기술교육 모델을 창출하고 있다”면서 “학벌보다 능력 중심의 사회로 패러다임이 변화하는 가운데 열리는 삼성기능경기대회는 실질적인 산학 연계를 통한 전문 기술인의 위상을 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삼성기능경기대회 심사 결과 금상(1팀)에게는 고용노동부장관상ㆍ대표이사장상(상금 180만원), 은상(1팀)에게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상ㆍ대표이사장상(상금 100만원) 그리고 동상(1팀), 장려상(직종별3팀) 특별상(1팀) 등이 수여된다.


문  의:  입학홍보팀  황의택  (041-560-1236)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