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빠르고 친절한 은행! 시간선택제로 O․K
등록일
2014-04-15 
조회
1,865 

지난 해, 시간선택제 일자리를 도입하기 전까지만 해도 기업은행 직원들은 점심시간에 몰려드는 고객들로 식사시간이 불규칙했다. 고객은 고객대로 대기 시간이 길어져 불편하기는 마찬가지.  이에, 은행은 피크타임에 시간선택제 근로자를 집중 배치했고  덕분에 직원과 고객 모두가 편안해졌다.

 지난 해, 은행권 최초로 기업은행에서 시간선택제를 도입한 이후 금융업종의 시간선택제 채용이 확산되고 있다. 올해 초, 시간선택제 채용에 나선 신한은행은 당초 200명을 채용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은행 근무경험이 많은 우수 인재가 몰려 100:1의 경쟁률을 기록하자, 10%를 더해 220명을 뽑았다.

 금융업종에서 시간선택제 일자리를 활용하면 어떤 장점이 있고, 정부로부터는 어떤 지원을 받을 수 있을까?

  고용노동부는 4.15(화), 서울 코리아나 호텔에서 국내 금융업종 기업들을 대상으로 시간선택제 일자리에 대한 정부 지원제도 및 선도기업 사례를 소개하는 「시간선택제 일자리 파트너십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 날 행사에는 신한, 우리, 하나, KB국민은행 등 국내 대표 민간 기업과 IBK기업은행, KDB산업은행, 수출입은행, 정책금융공사, 주택금융공사, 기술보증기금 등 공기업을 포함한 은행연합회 소속 22개 금융기업이 참여하여 시간선택제 일자리에 대한 금융계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 자리에서 시간선택제를 성공적으로 도입한 기업‧신한은행의 도입과정 및 운영체계, 노하우를 소개했고, 아울러, 고용부 담당자(사업팀장 윤수경)는 금융업종의 시간선택제 도입 적합성, 정책취지 및 정부지원제도 등을 설명했다.

 참석자들은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지원제도 요건 및 인사관리 등 시간선택제 도입과 관련된 생생한 정보를 얻었다.

 고용노동부 이재흥 고용정책실장은 “금융업은 해외에서도 대표적인 시간선택제 적합업종으로, 시간선택제가 활성화되면 서비스의 질은 물론 근로조건도 개선되어 금융업종의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하면서 “앞으로 금융업뿐만 아니라 보건, 호텔업 등 시간선택제에 맞는 업종을   계속 발굴하여 도입과 운영방법, 성공사례 등을 전파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4.22(화)에는 저축은행 중앙회 소속 88개사, 제2금융권 기업을 대상으로 파트너십 프로그램이 개최될 예정이다.


문  의:  시간선택제 일자리 창출지원단 사업팀  어일천 (044-202-7497)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