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일과 행복을 노래하는 근로자들의 잔치에 초대합니다”
등록일
2014-04-03 
조회
870 

고용노동부(장관 방하남)와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이재갑)은 4월 4일(금) 오후 7시30분 여의도 KBS홀에서『제35회 근로자가요제』를 개최한다.

 근로자들의 정서함양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시작된 근로자가요제는   그동안 재능있는 많은 근로자들이 도전하였으며, 올해는 총 822팀, 953명이 참가해 최종 17팀 48명이 본선에 진출하였다.

 국내 8개 지역과 해외 1개국(인도네시아)에서 열린 예선전에서는 가수 못지않은 실력과 열정, 국적을 뛰어넘은 선의의 경쟁이 펼쳐져   심사장을 후끈 달아오르게 만들었다. 

  예심에는 독창, 중창, 합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참여했고, 어쿠스틱   기타 연주팀을 비롯해 바이올린, 콘트라베이스 등 클래식 악기와 기타로 구성된 팀까지 특색 있는 참가자들이 많이 참여하여 수준높은 실력을 선보였다. 

 특히 대구지역 예심에서는 필리핀에서 온 외국인근로자(퀴하노 엘레인.여)가 뛰어난 실력을 자랑하며 본선에 진출하는 등 국내 외 근로자가 함께하는 축제와 화합의 장이 펼쳐졌다. 

최고상인 고용노동부장관상에는 상금 500만원이 주어지는 등 입상자 17팀에게 총 1,61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금상 이상 수상자들은 근로복지공단에서 제공하는 해외 문화체험의 기회도 갖게된다.

 이번 행사 진행은 KBS 한석준․엄지인 아나운서가 맡으며, 씨엔블루, 포미닛, 오렌지 카라멜, 백지영, 임창정 등 인기 아이돌그룹과 실력파 가수들이 총 출동하여 축하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방하남 장관은 “우리 근로자들이 갈고닦은 쟁쟁한 실력들을 보면서 일과 삶에서 여유를 갖고 행복을 만들어 나가는 모습들이 절로 그려졌다.”고 전하면서 “근로자들이 신명나게 일하면서 문화와 예술을 누리는 넉넉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고용부도 열심히 뛰겠다”고 밝혔다.

 이번 근로자가요제는 근로자의 날인 5월 1일(목) KBS 1TV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근로복지공단 복지사업국(☎ 052-704-7331) 또는 KBS미디어 문화사업팀(☎ 02-6939-8198)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www.workarts.co.kr/)를 참조하면 된다.


문  의:  근로복지과  남상철  (044-202-7561)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