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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노동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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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사회적기업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완료
등록일
2014-03-27 
조회
2,677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김재구)은 ‘사회적기업 통합정보시스템(www.seis.or.kr)’을 구축하여 오는 4월1일(화)부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그간 방문・우편발송 등을 통해 서면으로 진행하였던 인증신청 및 사업보고서 제출이 앞으로는 ‘사회적기업 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원스톱으로 진행되어  서류 제출 등으로 인한 불편을 해소하고 인증까지 걸리는 소요시간도 대폭 단축되어 행정비용 감축 등 편의성을 제고하고 

  아울러, 고용부, 자치단체, 진흥원, 지원기관 등 기관별로 산재되어 있는 (예비)사회적기업 정보를 통합적으로 관리함으로써 효율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해나갈 예정이다. 

‘사회적기업 통합정보시스템’은 ⅰ) (예비)사회적기업을 위한 ‘인증·온라인사업보고서·경영컨설팅’신청·접수·결과 확인 및 재정지원 내역 확인과 ⅱ) 중앙부처 및 지자체 업무담당자를 위한 재정지원 사업관리, 통계관리 부분으로 구성 된다.

 김재구 원장은 향후“(예비)사회적기업의 설립경로별·조직형태별·유형별·분야별·지역별 등 다양한 통계정보를 활용하여 (예비)사회적기업에게 수요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고, 기업별 재정지원내역 관리 등을 통해 재정지원의 투명성도 제고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홈페이지(www.socialenterprise.or.kr)를 참고하면 된다.


문  의:  기획홍보팀  박수호 (031-697-78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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