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고용노동부 차관, 21일 인천 사회적기업 (주)송도에스이 현장방문”
등록일
2014-03-20 
조회
685 

정현옥 고용노동부 차관은 3월 21일(금) 인천에 있는 사회적기업 (주)송도에스이를 방문하여 근로자 등을 격려하는 한편 애로사항 등을 듣는다.

  지난 ’10년 4월에 설립된 (주)송도에스이는 건물미화 및 주차관리와 사무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적기업으로, 포스코에서 설립자본금 13억원 전액을 출자한 후, 지분의 85%를 비영리단체인 한국 YWCA 등에 기부한 기업이다.

  총 130명의 전체 근로자 중 취약계층 근로자가 118명으로 91%나 되고, 인천지역에 소재한 사회적기업 및 북한이탈주민 등 미취업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무료로 청소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13년의 경우 교육인원 176명 중 113명이 취업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외에도 사회적기업 투자펀드에 1억원을 출자하였고, 결혼이주여성을 고용하는 사회적협동조합 ‘카페오아시아’ 2개소도 운영하고 있다. 

(주)송도에스이는 대기업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사회적기업 설립과 지원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사례중의 하나이다.

  포스코는 (주)송도에스이 이외에도 (주)포스코휴먼스, (주)포스플레이트 등 사회적기업 2개소를 설립하고, 사회적기업 투자펀드에도 투자하고 있으며, 사회적기업 제품 구매도 확대하고 있다.

 현장을 둘러보고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청소교육을 참관한 정현옥 고용노동부 차관은 “사회적 목적 달성을 위해 수익을 창출해야 하는 사회적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하기 위해서는 민간의 다양한 지원이 필요하다”고 하면서  “정부도 사회적기업에 대한 경영컨설팅, 사업개발비 및 인건비 지원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건강한 사회적기업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힌다.


문  의:  사회적기업과  신동술 (044-202-7426)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