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대한민국 청년의 열정, 세계를 위한 도전!! K-Move 브랜드 발표
등록일
2013-12-26 
조회
1,261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송영중)은 26일 서울 마포구 공덕동 공단 본부에서 일자리 국경이 희미해지는 글로벌 시대에 우리 청년의 해외진출을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인 청년 해외진출 프로젝트 ‘K-MOVE'의 브랜드를 발표했다.

 세계로 진출하는 대한민국 청년의 열정과 잠재력을 표현 할 수 있는 브랜드를 찾기 위해 공단은 전문가 자문과 청년 및 관련기관 의견을 수렴하였으며 국민적 관심 유도를 위해 슬로건 공모전을 실시했다.

  선정된 BI는 삼태극 이미지를 통해 열정과 잠재력을 가진 대한민국 청년들이 세계로 나아가는 역동적인 이미지를 형상화했다.

 캐릭터 ‘태극동자’는 BI와 동일한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삼태극의 얼굴을 하고 지구를 걷고 있는 모습을 통해 K-Move의 도전정신의 이미지를 형상화했다.

아울러 K-Move에 관한 국민적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실시한 슬로건 공모전에서는 유진선(22세)씨가 출품한 “대한민국 청년의 열정, 세계를 향한 도전”과 윤태환(21세)씨가 출품한 “당신의 꿈과 열정을 세계로 Move"가 최우수상으로 선정되었으며, 4개의 우수상도 별도로 선정되었다.

 한편 공모전 입상자에게는 26일 브랜드 발표 행사 시 상장과 소정의 상금이 각각 수여 되었다.

 공단은 지난 9월부터 BI(Brand Identity) 개발을 추진해 왔으며 슬로건은 지난달 25일부터 이번달 1일까지 공모전을 실시하여 채택했다.

  K-Move에 관심 있는 누구나 응모 가능했던 이번 공모전에는 12,000여점의 작품이 출품되어 청년들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 할 수 있었다.

 공단은 이번 'K-MOVE' 브랜드 발표와 더불어 대한민국 청년의 해외진출을 통한 청년 취업에 대해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청년들의 참여를 위해서 노력할 예정이다.

  공단 송영중 이사장은 “글로벌 일자리 시장에 우리 청년들이 더 많이 진출 할 수 있도록 범정부적인 협력과 민간의 역량을 동원하여 진행되는 프로젝트가 K-Move다”며,  “브랜드를 활용하여 국민들에게 널리 홍보하고 더 많은 청년들이 K-Move를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문  의:  취업기획팀  허미영 (02-3271-9155)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