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비정규직, 운명의 7월을 앞두고 노동부장관 현장 의견 청취
등록일
2009-06-18 
조회
577 
6.18(목) 이영희 노동부장관은 비정규직법 효과가 본격적으로 발생하는 7월을 앞두고 성남시 분당구에 소재한 농협성남유통센터를 방문하여 비정규직 근로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비정규직법상 “사용기간 2년 제한”으로 인하여 고용불안을 겪고 있는 비정규직 근로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정부가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 함께 고민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간담회에서 이영희 노동부장관은 “법대로 한다면, 금년 7월부터 기업은 사용기간 2년이 도래하는 비정규직을 정규직으로 바꿔주거나 아니면 내 보내야 한다.”며  “그동안의 여러 조사결과를 보면, 정규직으로 바꿔주길 기대하기는 어려운 상황이라고 판단하고, 정부는 비정규직 근로자들이 우선 일자리를 잃지 않도록 하기 위해 사용기간을 늘리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법 개정의 배경을 설명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농협성남유통센터에서 근무하는 비정규직 근로자들이 참석하여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교환하였으며, 비정규직 근로자들은 “우선 고용안정을 위해 기간연장을 희망한다”는 의견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문  의:  고용차별개선정책과 장현석 (02-2110-7404)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