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5.22(수),「근로계약서 주고 받기」캠페인 실시
등록일
2013-05-21 
조회
14,374 

고용노동부는 서면 근로계약의 체결.교부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근로계약서 주고 받기 캠페인”을 5.22(수)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서면근로계약 작성.교부의 중요성에 대한 사업주 및 근로자, 노사단체, 일반국민의 인식공유 및 확산을 위해 전국 47개 지방관서에서 동시에 실시하며,지방관서 근로감독관과 지역 노사단체, 청소년 근로조건 지킴이 등이 참여한다.

 2012.1.1.부터 서면근로계약의 작성.교부가 의무화된 이후, 고용노동부는 서면근로계약서 작성.교부를 기초고용질서 확립의 핵심으로 보고, 모든 사업장 근로감독시 필수 점검항목으로 점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서면근로계약 체결 비율은 꾸준히 늘고 있으나, 영세.소규모 사업장 등 취약부문에서는 아직 정착되지 않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각 지방관서는 근로계약 취약업종.분야의 단체.협회 중심으로 “서면근로계약 이어달리기 운동” 전개, “근로계약서 주고 받기 업무협약” 등의 활동도 전개한다.

 임무송 근로개선정책관은 “서면근로계약서 작성.교부 문화의 정착이 임금체불 등 주요 근로조건에 대한 분쟁예방과 더불어 신뢰와 상생의 일터 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 한다”고 말했다.


문  의:  근로개선정책과장  최대술  (02-2110-7392)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