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고용률 70% 달성’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매진키로
등록일
2013-05-03 
조회
898 

고용노동부(“고용부”)는 5.3일(금)부터 1박2일 일정으로 「국정과제 워크숍 및 전국기관장회의」를 고용노동연수원(경기 광주 소재)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는 박근혜정부 출범이후 처음으로 개최되는 전국기관장회의로 박근혜정부의 국정철학 공유와 국정과제의 성공적 이행을 위해 뜻을 모으고, 본부내 실.국간, 본부.지방간 소통(疏通)의 장을 만들어 칸막이를 없애는 협업(協業)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방하남 장관은 회의에서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핵심 목표는 ‘고용률 70% 달성’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이라면서, 이를 위한 네 가지 큰 틀의 정책기조를 제시하였다.

  ① 첫째, 창조경제를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모든 부처가 협업을 하고, 고용노동부는 이러한 정책들이 일자리 중심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

  ② 둘째, 스팩보다는 잠재력과 능력 중심으로 채용하는 문화가 정착.확산되어 창의성을 갖춘 인재가 성장할 수 있는 사회적 기반 조성

  ③ 셋째, 일자리 매칭을 활성화하고 비정규직 근로자의 고용 개선과 정리해고 요건 개선, 근로시간 단축 등을 통해 더 많은 사람이 함께 일할 수 있는 여건 마련

  ④ 넷째, 노사정이 힘을 합쳐 내일의 일자리를 위해 노사가 서로 배려하고 협력하는 “미래창조형 상생의 노사관계” 구축

 또한, 방 장관은 독일, 영국, 네덜란드 등 고용률 70%를 달성한 국가의 성공사례에서 알 수 있듯이,  ‘일자리와 함께 하는 성장’과 ‘일하는 복지’를 통해 성장-고용-복지가 선순환을 이루도록 일자리 중심의 국정운영을 확고히 하고,

  경제.사회 전반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킨다면 5년내 고용률 70% 달성이 충분히 가능하다면서, 고용부 간부부터 적극적인 사고 전환을 주문하였다.

  이에, 회의에 참석한 본부 간부 및 일선 기관장들은 현장과의 소통(疏通)과 다른 기관과의 협업(協業)을 통해 국정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겠다는 의지를 모았다.

 한편, 이날 회의에 앞서 ’12년도 지방고용노동관서 기관평가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청주지청(최우수기관), 부산청, 창원지청, 충주지청, 진주지청이 장관표창을 받았다.


문  의:  행정관리담당관  민광제  (02-2110-7026)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