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개관 1주년을 맞는 한국잡월드, 기념행사 풍성
등록일
2013-05-02 
조회
724 

한국잡월드(이사장 장의성)가 개관 1주년(5.15)을 기념하여 5월 한 달간 직업체험을 비롯하여 다양한 행사 및 공연, 학부모교육 프로그램 등을 마련하였다. 

  우선 5월 4일(토)에는 ‘꿈 찾기 걷기대회’가 개최된다. 어린이와 청소년, 가족 등 1500여 명이 한국잡월드에서 출발해 탄천 도보길(왕복 5km)을 걸으며 미래 꿈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5월 2, 3, 4째 토요일에는 미래의 직업인이 된 모습을 즉석 캐리커처로 선물하는 ‘캐리커처 선물 이벤트’가 한국잡월드 체험자 대상으로 진행되고, 

  10년 후 나에게 보내는 엽서를 타임캡슐에 보관하는 ‘타임캡슐 이벤트’도 작년에 이어 5월부터 8월까지 진행되며 10년 후 100명을 초청하여 타임캡슐 개봉이벤트를 열 예정이다.

  어린이체험관에서는 5월 한 달간 가족 배지 만들기, 우리 가족 직업 그리기, 즉석사진 찍어주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며,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로봇뮤지컬 ‘로봇타타와 뮤직로봇’이 5월 내내 한국잡월드 나래울극장에서 하루 2차례씩 공연되고 한국잡월드 이용객에는 60% 할인된다.

 또한 한국잡월드 상주예술단체인 ‘웨스턴심포니오케스트라’와 남성중창단 ‘유엔젤보이스’의 로비공연이 각각 5월 15일과 28일 오후 12시 반부터 30분간 펼쳐질 예정이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학부모 진로특강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무료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마련했다.(한국잡월드 홈페이지에서 신청)

 한국잡월드 진로설계관에서 놀이형 검사를 실시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부모와 함께 검사해석을 듣는 ‘내 자녀 진로 찾기’가 5월 11일, 18일 각각 오전 10시, 오후 2시 하루 두 번 진로설계관에서,

  자녀 진로코칭법에 대한 명사 초청 강연 ‘학부모교육 완전정복’이 5월 14일, 21일, 28일 오전 10시에 한울강당에서, 부모와 자녀의 다중지능 검사결과에 따른 자녀지도 방법을 알아볼 수 있는 ‘우리 가족 강점 찾기’가 5월 25일 오후 2시부터 한울강당에서 90분 간 진행된다. 

국내 최대 규모의 직업 종합 전시.체험관 한국잡월드는 앞으로도 직업체험뿐만 아니라 진로.직업 강연회, 진로멘토링, 문화공연 등 다양한 유.무료 행사 개최를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종합적인 직업체험과 진로설계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해나갈 방침이다.

  장의성 이사장은 “한국잡월드를 다녀간 어린이.청소년, 학부모.교사 등이 금년 4월 말까지 11개월 동안 90만 명이 넘는다”며 “우리나라 모든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자신이 재미있어하고 잘할 수 있는 직업을 한국잡월드에서 찾을 수 있도록 꿈 길잡이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자동차와 우리은행, 코오롱스포츠, 삼성물산, 삼성화재, 코리아센터닷컴, 메이크샵앤컴퍼니 등 7개 기업 및 근로복지공단과 안전보건공단,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등의 3개 공공기관이 한국잡월드를 후원.협찬하고 있으며,

  한국잡월드는 이를 통해 체험프로그램을 더욱 내실화하고, 청소년을 위한 진로멘토링, 직업인 강연, 도서벽지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 초청행사 등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문  의:  홍보협력팀  홍경자  (031-696-8411)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