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울산 혁신도시 고용노동부가 함께 합니다.
등록일
2013-02-18 
조회
684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수도권에서 울산으로 이전하는 최초 기관인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가 2월 18일(월) 개소식을 개최하며 정식으로 울산시대를 열었다.

개소식에는 이채필 고용노동부 장관, 정갑윤 국회의원(울산 중구, 새누리당 4선), 박맹우 울산광역시장, 서동욱 시의장, 김복만 교육감 등 내빈 100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개소식의 하이라이트는 축하공연으로, 지난달 채용된 전화상담원이 합창과 퍼포먼스를 선보여 분위기를 뜨겁게 달구었다.

지난 ‘04년 8월, 문을 연 고객상담센터는 고용노동 관련 민원을 집중적으로,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마련된 종합상담 기관이다.

이곳에서는 전화.인터넷.서면 민원 중 일반 법령 및 제도와 관련된 상담과 질의 민원을 처리하며 실업급여. 직업능력개발 등 고용 관련 민원이나 임금체불 . 해고 등 노동 관련 민원에 대한 복합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한다.

고객상담센터는 혁신도시 이전 및 개소에 발맞춰 고용노동 민원 및 상담의 컨트롤 타워가 된다는 목표를 수립하였다.

 고객의 소리를 정책에 반영토록 하며, 주요 인터넷 포털과 연계된 상담을 주관하는 등 일자리 관련 민원 및 상담에 있어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전화상담원 신규채용을 통해 남성 중심의 풀타임 종사자가 많은 울산지역에서 정규직 시간제(4.5시간) 일자리를 제공하였다

 83명 모집에 1,554명이 응시하여 약 19:1의 경쟁률을 기록, 30-40대 경력단절 여성 등 탄력적 근무를 희망하는 인력의 큰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아울러, 고용노동부는 내년 상반기까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근로복지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 등 3개 산하기관의 이전을 완료할 계획으로 울산 혁신도시 건설을 고용부가 선도하고 있다.

고객상담센터와 3개 산하기관의 이전이 완료되면 울산 혁신도시는 명실상부 고용노동·복지 종합 서비스의 메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고용노동부 이채필 장관은 고객상담센터를 시작으로 3개 산하기관이 울산 혁신도시로 차질 없이 이전하도록 온 힘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울산 혁신도시의 성공이 지역 균형발전의 초석이 되어 더 큰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일자리 주무부처 장관으로서 산하기관 이전과 동시에 노동·복지 종합 서비스가 필요한 국민에게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  의:  고객만족팀  이  환  (02-6902-8113)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