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한국산업인력공단-한국가스공사 업무협약(MOU) 체결
등록일
2024-03-06 
조회
477 
- 가스 분야 전문인력 교류 및 중소기업 교육 분야 지원 협력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이우영, 이하 ‘공단’)과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는 6일 한국산업인력공단 울산 본부에서 ‘상호 기관 공동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기관 간 공동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전문인력과 기반 시설을 교류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업무협약은 △ 가스 분야 시험위원 인력 풀(Pool) 제공 등 전문인력 교류 △ 중소기업 교육 분야 지원활동 등 협력체계 구축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공단은 가스로 인한 폭발, 화재, 독성물질 누출 등의 중대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각종 규제대책과 제반시설의 검사 등 산업안전관리를 담당할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가스 기술사 등 5개 가스 분야 국가기술자격을 운영하고 있다.

이우영 이사장은 “가스 분야 국가기술자격의 전문적인 운영을 위해 한국가스공사 등 외부기관과의 협력을 가속화 할 것”이며, “출제 인프라 확대 및 교육 분야 지원을 통해 국민과 함께하는 성장을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  의:  전략기획부  권혜련(052-714-8037)
첨부
  • hwpx 첨부파일 3.6 한국가스공사와 상호 기관 공동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한국산업인력공단).hwpx 다운로드
  • pdf 첨부파일 3.6 한국가스공사와 상호 기관 공동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한국산업인력공단).pdf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