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참고) 고용노동부 차관, 안산병원 비상진료대책이행 상황 현장 점검
등록일
2024-02-20 
조회
624 
2.20.(화) 16시경 이성희 고용노동부 차관은 근로복지공단 안산병원(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소재)을 찾아 비상진료 대책 실시 현황을 점검했다.

안산병원은 오늘부터 응급실·중환자실·수술실 등 필수진료 시설을 24시간 가동하고, 평일 비상진료 상황에 대응하여 일과시간(17시) 이후 긴급 대기(On-Call)를 실시한다.

아울러, 인근 고대안산병원, 안산시 상록수보건소와 직통 전화(Hot-line)를 구축하여 환자의 이송·전원 등 비상상황 시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이성희 차관은 비상근무를 위한 인력 현황 및 응급실·중환자실·수술실 등 필수진료 시설, 원활한 환자 이송·전원을 위한 관내 비상연락체계 등을 면밀히 점검하는 한편, 비상진료체계를 운영하는 의료진 등 병원관계자를 격려했다.

이성희 차관은 “산재병원은 전공의 집단행동 등에 대응하여 공공의료기관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비상진료체계 이행을 점검하고, 지역 내 유관기관과 적극 협력하여 환자 이송 및 전원 등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문  의:  산재보상정책과  신유진(044-202-8847)
첨부
  • hwpx 첨부파일 2.20 고용노동부 차관 의료계 집단행동 대응 비상진료대책 현장점검(참고 산재보상정책과).hwpx 다운로드 미리보기
  • pdf 첨부파일 2.20 고용노동부 차관 의료계 집단행동 대응 비상진료대책 현장점검(참고 산재보상정책과).pdf 다운로드 미리보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