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안전한 일터, 건강한 사회” 참여와 관심이 만들어 갑니다 !
등록일
2009-07-06 
조회
644 

 - 제42회 산업안전보건강조주간행사...동아특수정밀(주) 동탑산업훈장 수상


 

 제42회 산업안전보건 강조주간(7.6 ~ 7.11) 기념식이 6일 오전 11시COEX 그랜드볼룸에서 노·사·정 대표, 안전보건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노동부주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동탑산업훈장 등 산재예방 관련 분야에서 공헌을 한 87명에게 훈·포장, 대통령·국무총리표창 및 노동부 장관 표창이 수여됐다.

  영예의 동탑산업훈장은 중소기업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자율안전관리체제를 확고히 구축하여 무재해 20배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전병일 동아특수정밀(주)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철탑산업훈장은 계층별 안전보건교육 및 과학적인 작업분석을 통해 안전보건활동을 전개한 임완희 (주)포스렉안전팀장이

  석탑산업훈장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 및 안전에 대한 과감한 투자를 아끼지 않은 김유택 삼성물산(주) 상무이사가 영예를 안았다. 

  산업포장은 계성렬 대성기업(주) 대표이사와 안전보건관계자인 유화준 두산건설 부장과 신승훈 (주)아토 과장이 수상했다.

  이외 단체에게 수여되는 대통령 표창은 금호미쓰이 화학(주)과 (주)한국식품에게 돌아갔다.

 이영희 노동부 장관은 이날 치사를 통해 “산업안전보건 수준을 선진화할 수 있도록 시급한 정책과제에 모든 행정역량을 집중하고,  노·사의 자율적인 산재예방노력을 촉진할 수 있도록 산업안전보건법 체계와 제도 개편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안전보건문화의 확산과 이에 기반한 합리적인 제도와 관행을 정착시켜 선진일류국가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사, 전문가, 사회구성원 모두의 관심과 지원, 참여와 협력을 당부했다. 

 행사 중간에는 산업재해예방을 위한 노·사·정의 책임과 역할, 화합과 협력을 다지는 샌드에니메이션 공연과 노·사·정 결의 퍼포먼스가 열려 참석자들의 관심과 이목을 끌었다.

 이번 강조주간 행사는 예년과 달리 산업안전보건문화 확산을 위해 일반국민도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로 기획하였다.

  당일 행사장을 찾은 학생·구직자·시민 등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관련분야 취업정보제공 및 채용 행사, 안전체험코너 등 체험형 전시회로 운영 중이며,

  안전보건 UCC Show, 안전보건 동요제, 안전보건 퀴즈대회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릴 예정이다.

 

문  의:  안전보건정책과  지영철 (02-6922-0913)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