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겨울방학 진로 취업준비 필독서, "대학일자리센터 활용사례집" 을 추천합니다.
등록일
2018-12-26 
조회
1,726 
- 고용노동부·한국고용정보원, "대학일자리센터 활용사례집"  발간
- 대학일자리센터 활용 취업성공 수기부터 각종 취업준비 노하우까지 한 데 모아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와 한국고용정보원(원장 이재흥)은 진로와 취업을 고민하던 청년들이 대학일자리센터를 활용해 취업에 성공한 사례와 컨설턴트 들이 추천하는 각종 진로.취업준비 노하우 등을 한 곳에 모은「대학일자리센터 활용사례집」을 발간했다.
이번 사례집에는 취업성공 수기와 인터뷰 등 학생들의 대학일자리센터 활용사례 15건이 실렸으며 각 사례 별로 진로와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경험한 노하우 등이 함께 소개되었다.

청년들은 사례집에서 대학일자리센터의 전문상담과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로결정과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일자리센터를 통해 취업성공패키지.내일배움카드.중소기업 탐방 등 정부 지원제도와도 연계가 가능하여 알차게 취업을 준비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현장에서 청년들에게 직접 진로.취업 상담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컨설턴트들의 상담수기, 각 일자리센터별 주요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탐방기, 정부 주요 청년 지원정책 소개 등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유익한 내용도 담겼다.

컨설턴트들은, 학생들이 저학년 때는 취업이 먼 얘기 같고, 고학년 때는 아무것도 준비가 안 된 상태인 것이 부끄러워 찾아오기를 꺼리는 경우도 있다며, 가급적 일찍 일자리센터를 방문하여 자신의 능력과 목표를 점검하고 보완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김덕호 청년여성고용정책관은, “청년들이 취업에 성공적으로 대비하기 위해서는 대학 저학년부터 본인의 적성과 흥미를 확인하고 체계적으로 진로를 설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전국 101개 대학일자리센터를 통해 진로설계와 취업준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라고 강조하면서, “이번 사례집이 진로설계와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유익한 정보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대학일자리센터 활용사례집」은 12월 중, 전국 각 대학 일자리센터 등 진로취업지원 부서에 배포되었으며, ‘온라인청년센터(www. youthcenter.go.kr)’ 내 ‘실시간 청년정책 콘텐츠’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문  의:  고용노동부 청년취업지원과 이동현 (044-202-7435)
          한국고용정보원 청년정책허브지원단 변정현 (043-870-8309)


 
첨부
  • hwp 첨부파일 12.27 대학일자리센터 활용사례집 발간(청년취업지원과).hwp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