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국민의 100만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
등록일
2009-10-29 
조회
606 

- 노동부, 11월 2일부터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 실시 -

 

 노동부가 일자리 창출을 위한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11월 2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전 국민을 대상으로  "국민 아이디어로 100만 일자리 창출 공모전" 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제안전은 올해 하반기는 물론 내년에도 고용회복이 더디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일자리 창출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는 한편, 창의적이고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책개발에 활용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국민 아이디어로 100만 일자리 창출 공모전" 에서 필요로 하는 제안 내용은,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 일자리 창출, 청년·여성·고령자 등 부문별 일자리 창출, 고용지원센터 등 고용지원서비스의 효과성 제고, 교육훈련과 더 좋은 일자리의 연계 강화 등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로  반짝이는 쇼규모 아이디어보다는 일자리 창출 효과가 큰 획기적 정책 제안에 초점을 두고 있다.

 "국민아이디어로 100만 일자리 창출" 공모전은 개인 및 단체, 일반인, 공무원을 불문하며 기업체, 연구원, 학회, 협회 등 전문가들의 참여도 기다리고 있다.

 참가를 원하는 개인 및 단체는 11월 2일(월) ~ 11월 30일(월)까지  공모전 참가 신청서 및 제안서를 작성하여 공모전 홈페이지(www.jobidea.kr)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참가 신청서는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제안서는 파일형식과 분량에 상관없이 문제제기, 아이디어 제안, 기대효과를 작성해 참가신청서와 함께 홈페이지에 등록한다.

 12월 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최우수상 1명과 우수상 3명에게는 각각 상금 300만원과 100만원이 주어지고 노동부 장관상이 수여되며, 장려상 10명에게는 각각 50만원이 지급된다.

 한편, 공모전 홈페이지에서는 일자리에 관련해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메시지 대상자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미니 이벤트도 진행한다.

문  의:  고용정책과  최윤미 (02-2110-7167)

첨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