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설명)SBSCNBC(7.10) "생보.손보.카드사 등 고용부, 2금융권 성차별 채용 의혹 정조준" 보도 관련
등록일
2018-07-11 
조회
748 
2018.7.10.(화), SBSCNBC "생보.손보.카드사 등 고용부, 2금융권 성차별 채용 의혹 정조준"  보도 관련 설명

<주요 보도내용>
제목: "생보.손보.카드사 등 고용부, 2금융권 성차별 채용 의혹 정조준"
(전략)... 고용부 취재결과, 점검 대상인 금융사 18곳 중 은행은 1곳, 카드사는 5곳, 보험사와 증권사는 12곳으로 파악이 됐는데요. 그러니까 18곳 중 17곳이 2금융권인 셈입니다. (중략)
또한, 정부가 자의적인 수치를 기준으로 최종 합격 여성비율이 30%미달이면 문제 있다는 식으로 접근하는 것은 지나친 인사권 개입이라는 비판도 나옵니다. (후략)

<설명내용>
금번 성차별 채용 집중 근로감독 대상은 지난 금융권 채용 실태조사* 결과 여성채용이 30% 미만인 기업을 대상으로 한 바,

감독대상을 특정하기 위한 내부 기준일 뿐 근로감독 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이 남녀고용평등법 등 법 위반 사업장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 ’17년 기준 은행, 카드, 보험, 증권 등 대졸 공채를 실시한 금융기관 대상으로 금융감독원이 실시한 채용실태조사(’18.4.12~4.27)
정부는 현재 집중 근로감독을 위해 감독계획을 수립 중에 있으며 7월말 집중근로감독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문  의:  여성고용정책과  박병기 (044-202-7473)


 
첨부
  • hwp 첨부파일 7.10 성차별채용 집중근로감독(여성고용정책과).hwp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