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한국투자증권, 고용보험기금 주간운용사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
등록일
2019-03-28 
조회
1,967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는 고용보험기금의 전담자산운용기관 입찰을 심사한 결과, ‘한국투자증권’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한국투자증권’은 3월 28일 조달청(서울 서초구)에서 진행된 고용보험기금 전담자산운용기관(주간운용사)을 선정하는 평가위원회에서, 기술평가와 가격점수를 합산한 결과 최고점을 받았다.

평가위원회는 1차 자격심사(정량)를 통과한 4개 증권사(신한, NH, KB, 한국투자)를 대상으로, 제안서 발표와 인터뷰 방식의 2차 기술평가(정성)를 하였다.
고용노동부는 이번 주간운용사 선정을 위해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평가기준을 마련하여 공정하고 투명하게 선정되도록 노력했다.

정책연구와 전문가 논의는 물론, 금융기관 설명회를 개최하고 선정기준을 마련하여 선정 기준의 신뢰성을 높이고자 했다.
또한 선정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해 입찰공고에서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조달청에 위탁하여 진행하였고, 선정평가위원회의 심사과정에 "조달청 청렴 옴부즈만" 도 참여시켰다.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한국투자증권’은 운용 능력 등에 대한 실사와 협상을 거쳐 위탁 계약을 체결한 후, 7월부터 고용보험기금 여유자금 주간운용사로 활동하게 된다.

주간운용사는 여유자금 운용뿐만 아니라, 자산운용 관련 전략, 위험관리, 성과평가 등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위탁계약 기간은 4년(2019년 7월~2023년 6월)이고, 매년 성과평가를 하여 주간운용사 지위 유지 여부를 결정한다.

문  의:  자산운용팀 오진욱 (044-202-7386)

 
첨부
  • hwp 첨부파일 3.28 고용보험 주간운용사 선정(자산운용팀)7.hwp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