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 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 아이콘 또는 HTTPS 확인하기

    웹 브라우저의 주소 입력창에 표시된 자물쇠 아이콘과 주소 앞 https://가 있는지 체크하여 보안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고용노동부

국민 누구나 원하는 일자리에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는 나라!

제목
노사발전재단,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에서 "스마트공장 일터혁신 컨설팅" 홍보 주력
등록일
2019-03-27 
조회
1,994 
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이정식)은 2019년 3월 27일부터 29일까지 코엑스 전시관에서 개최되는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Smart factory+Automation World)’에서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스마트공장 발굴에 적극 나선다.
재단은 2019년 핵심전략사업으로 "스마트공장 일터혁신 컨설팅" 지원을 통한 노동친화형 스마트공장 구축을 집중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기업의 실질적 변화를 위해서는 제조혁신과 더불어 ‘노동자 참여 및 숙련’, ‘사람중심의 일터조성’이 필요하나, 중소.제조기업의 현실은 스마트공장 구축 등 생산성 향상을 위한 물적 설비시설 구축환경은 조성되고 있는 반면, 직무고도화에 따른 직무설계, 근무제도 변화, 노동자 숙련에 대한 고민은 아직 부재한 상황이다.

재단은 그동안 노동자 참여를 바탕으로 일하는 방식 변화를 통한 ‘근로여건 개선 및 생산성 향상’ 등을 이끌어온 일터혁신 컨설팅을 스마트공장에 밀접하게 접목시켜 사람중심의 노동환경 조성 및 삶의 질을 개선하고 기업혁신 능력제고 등 기업의 실질적인 변화를 유도하고자 한다.

이에 이번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에서 홍보부스 운영, 컨설팅 상담, 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일터혁신과 제조혁신을 연계한 "스마트공장 일터혁신 컨설팅"을 산업현장에 널리 알리고자 한다.

노사발전재단 이정식 사무총장은 “현장의 관심에 부응하여 ‘노동친화형 스마트공장’ 보급을 확산하기 위해 일터혁신 컨설팅 지원 시 스마트공장 구축기업 및 일터혁신 선도 기업을 우대지원하고, 하반기에는 "스마트공장 일터혁신 컨설팅" 을 더욱 확대.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문  의:  HR개발팀 강나예 (02-6021-1176)
 
첨부
  • hwp 첨부파일 3.27 일터혁신 컨설팅 노동친화형 스마트공장 구축에 나서(노사발전재단).hwp 다운로드
상단으로 이동